방탄소년단·임영웅·김수현·이정재 등…'2020 AAA' 대상 주인공 (종합)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트로트 가수 임영웅, 배우 김수현, 이정재 등이 올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가수와 배우에 등극했다.

28일 오후 '2020 Asia Artist Awards'(2020 아시아아티스트어워즈, 이하 '2020 AAA')가 그룹 슈퍼주니어 이특과 배우 박주현의 사회로 진행됐다.

가수 부문 6개 대상 가운데 하나인 올해의 노래상은 방탄소년단에게 수여됐다. 이날 영상을 통해 방탄소년단은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계실 많은 분들께 '다이너마이트'가 조금이나마 좋은 에너지와 위로를 드릴 수 있던 것 같아서 기쁘다. 아미 여러분들 덕분에 저희가 행복하게 노래하고 무대에 설 수 있었다. 행복하고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올해의 트로트상을 받은 임영웅은 "무슨 영광인지 모르겠다. 올 한해, 안 좋은 시기에 많은 국민 여러분들께 제 목소리로 위로를 드릴 수 있었던 것 만으로도 영광스러운 시간이었는데, 계속해서 많은 상을 받는 게 꿈만 같고 영광"이라며 "사랑하고 아껴주신 영웅시대 가족 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의 스테이지상을 수상한 몬스타엑스는 "저희가 받는 첫 대상이라 무겁고, 영광스럽다. 저희가 받아도 될지 모르겠다. 몬베베의 도움이 가장 컸다. 앞으로 변함 없는 멋진 무대 보여드리겠다"며 기쁨을 드러냈다.

NCT는 올해의 앨범상을 거머쥐었다. 이들은 "23명의 멤버들이 다 함께 참여해서 큰 상을 받는 것 같아 뜻깊고 의미 있다. 많은 노력을 하게 해주신 SM엔터테인먼트 식구들에게 감사드린다. 많은 역경과 고난이 있을 때마다 서로의 지원군이 돼준 멤버들이 있었기 때문에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다. 항상 가까운 곳에서 봐 와주신 팬 여러분들께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올해의 퍼포먼스 주인공인 갓세븐은 "아가새 분들께 감사드린다. 저희가 여러분들 덕분에 행복한 만큼 여러분들도 행복했으면 좋겠다. 저희 JYP엔터테인먼트 식구들도 감사드린다. 2020년에 정말 많은 일들일 있었는데, 좋은 일이건 나쁜 일이건 다들 경험하고 그걸 토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라고 생각한다. 저희뿐만 아니라 함께 보고 계신 모든 분들이 성장하시고, 좋은 길로 나가시길 바란다. 갓세븐도 이 상을 토대로 더 열심히 하는 팀이 되겠다"고 말했다.

트와이스는 올해의 가수상 영예를 안은 뒤 소감을 밝히며 "올해는 많이 보지 못했지만 멀리서도 응원해주시는 원스 덕분에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다. 내년에는 꼭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드라마 부문 올해의 배우상엔 김수현이 수상하며 "소속사 식구들과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제작진과 배우 분들, 응원해주신 팬 분들께 감사드린다. 드라마 촬영을 하면서 아픈 사연을 가진 인물들이 어떻게 변할지 궁금했고, 결과를 보면서 저도 많이 행복했다. 저의 연기를 지켜봐 주신 모든 분들이 행복하실 수 있도록 꾸준히 좋은 변화 보여드리겠다. 노력하겠다. 지켜봐 달라"는 소감을 남겼다.

영화 부문 올해의 배우상에 호명된 이정재는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 레이 역을 맡았는데 개인적으로 독특한 캐릭터를 만나게 돼서 함께 참여한 배우들과 스태프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좋은 캐릭터를 만났다고 생각한다. 영화를 사랑해준 관객 분들께도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생애 한번 뿐인 신인상은 배우 부문에선 이재욱, 한소희, 가수 부문에서는 트레저와 시크릿 넘버가 트로피를 가져갔다.

이하 '2020 AAA' 수상자 명단.

▲ 배우 부문

대상 = 김수현(올해의 배우 드라마 부문) 이정재(올해의 배우 영화 부문)

베스트 아티스트 = 이준기, 서예지

베스트 액터 = 안효섭, 이성경

베스트 연기 = 이준혁, 전미도

베스트 초이스 = 안보현, 박주현

아시아 셀러브리티상 = 이준기

신스틸러상 = 김민재

핫이슈상 = 김수현, 서예지

이모티브상 = 김선호, 안보현

아이콘상 = 이주영

포텐셜상 = 박진영(갓세븐), 김혜윤

신인상 = 이재욱 한소희

포커스상 = 안은진

▲ 가수 부문

대상 = 방탄소년단(올해의 노래), 임영웅(올해의 트로트), 몬스타엑스(올해의 스테이지), NCT(올해의 앨범), 갓세븐(올해의 퍼포먼스), 트와이스(올해의 가수)

히스토리 오브 송즈 = 슈퍼주니어

베스트 아티스트 = NCT 127, 마마무

베스트 뮤지션 = 송가인, 강다니엘, 아이즈원

베스트 초이스 = 더보이즈, 있지

베스트 팝 아티스트상 = 앤 마리, 맥스

아시아 셀러브리티상 = 강다니엘, 웨이션브이

베스트 뮤직비디오상 = 스트레이 키즈

핫이슈상 = 임영웅, 있지

이모티브상 = NCT 드림, (여자)아이들

아이콘상 = 펜타곤, 에이비식스

포텐셜상 = 크래비티, 아이즈원

신인상 = 트레저, 시크릿넘버

포커스상 = 원어스, 알렉사

그루브상 = 빅맨

AAA Best of Best 스타뉴스X최애돌 = 방탄소년단

AAA 최애돌 인기상 =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박진영(갓세븐), 송지효, 임영웅

[사진 = AAA 조직위원회 제공]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