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A·SF·CIN의 관심, 스트레일리 선택은 "빠르면 다음주"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 "빠르면 다음주에 결정할 수 있다."

미국 스포츠그리드의 크레이그 미쉬는 28일(이하 한국시각) 자신의 트위터에 "매력 있는 FA 중 한 명이 선발투수 댄 스트레일리다. KBO에서 200탈삼진을 달성하며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줬다"라고 밝혔다.

계속해서 미쉬는 "몇몇 메이저리그 팀의 관심을 받는다. LA 에인절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신시내티 레즈가 관심을 보내는 팀들의 일부다. 소식통에 따르면, 다음주에는 미국과 한국 사이에서 결정할 것이다"라고 적었다.

스트레일리는 올 시즌 31경기서 15승4패 평균자책점 2.50을 기록했다. 194⅔이닝을 소화하면서 205개의 탈삼진을 솎아냈다. 롯데 역대 외국인투수 최저 평균자책점, 롯데 역대 네 번째 200K 투수가 됐다.

롯데 성민규 단장은 최근 창간인터뷰를 통해 "스트레일리에게 최선의 (재계약) 오퍼를 했다. 메이저리그 구단들의 얘기를 들어보고 결정하라고 했고, 우리는 기다리겠다고 했다"라고 밝혔다. 칼자루는 스트레일리가 쥐었다. 롯데는 스트레일리를 놓치면 플랜B를 가동해야 한다.

미국 MLB트레이드루머스는 "빠르면 다음주에 한국 혹은 메이저리그 복귀를 결정할 것이다. 스트레일리에겐 성공적인 빅리그 복귀가 가장 수익성이 높은 경로이지만, 분명히 현 시점에서 KBO리그나 일본프로야구에서 다년계약을 제시하면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이다"라고 밝혔다.

[스트레일리.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 DB]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