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진, 3년 연속 KLPGA 대상…김효주는 5관왕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 최혜진(롯데)이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KLPGA는 24일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2020 KLPGA 대상 시상식’을 열었다. 1999년부터 개최된 본 시상식은 KLPGA를 화려하게 수놓은 선수와 관계자들이 모두 참석, 한해를 마무리하는 행사다. 올해는 코로나19로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 수상 선수와 시상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하는 소규모 행사로 개최했다"라고 밝혔다.

계속해서 KLPGA는 "가장 먼저 골프기자가 투표를 통해 선정한 ‘베스트 플레이어 트로피’와 골프팬이 온라인 투표로 뽑은 ‘인기상’이 발표됐고, 그 영광은 김효주(25,롯데)에게 돌아갔다. 계속해서 챔피언스투어상금왕 김선미(47)와 드림투어 상금왕인 김재희(19,우리금융그룹)가 소감을 밝히며 감격의 순간을 누렸고, 생애 첫 승을 거둔 선수에게 주어지는 ‘KLPGA 위너스클럽’에는 박현경(20,한국토지신탁)과 안나린(24,문영그룹), 이소미(21,SBI저축은행) 등 3명의 선수가 가입했다. 특히 박현경과 안나린은 생애 첫 승과 함께 다승왕 부문(박현경, 안나린, 김효주 공동 다승왕)에도 올라 주목을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KLPGA는 "정규투어에서 10년 연속 활동한 정예 선수만 가입할 수 있는 ‘K-10클럽’에는 김지현2(29,하이원리조트)와 허윤경(30,하나금융그룹)이 이름을 올렸다. 정규투어에서 1승 이상을 거둔 11명의 선수에게 특별상이 수여됐고, 뒤이어 신인상, 최저타수상, 상금왕 등 주요 타이틀 부문의 시상이 이어졌다. 생애 단 한번 뿐인 신인상의 영예는 유해란(19,SK네트웍스)이 누리게 됐다. 유해란은 지난 시즌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에서 우승한뒤 올해 72홀 최소타 우승 타이기록으로 타이틀 방어까지 하는 저력을 보였다. 김효주는 6년 만에 최저타수상과 상금왕을 수상했고, 최혜진(21,롯데)은 3년 연속 대상을 받는 기록을 세우며 시상식이 모두 마무리됐다"라고 소개했다.

[최혜진(위), 김효주(아래).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 DB]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