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호, '도망가' 뮤비 메이킹 필름 공개…강승윤 깜짝 등장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송민호(MINO)의 독창적 음악 세계와 예술적 감성이 녹아든 타이틀곡 ‘도망가 (Run away)’의 작업기가 공개돼 관심이 쏠린다.

YG엔터테인먼트는 31일 공식 블로그(www.yg-life.com)에 ‘도망가 (Run away)’ 뮤직비디오 메이킹 필름을 게재했다.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로서 송민호의 음악적 역량과 열정을 엿볼 수 있는 영상이다.

송민호의 색다른 도전들이 파노라마처럼 이어졌다. 송민호는 지하철처럼 꾸며진 세트장을 질주하는가 하면, 로봇 암(Arm)을 활용한 장면을 열연하며 뮤직비디오를 완성했다. 송민호는 “감정의 기복과 그 안에 담긴 여러 이야기들을 비주얼적으로 보여줘 특색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 뮤직비디오에서 3D 그래픽 등 새로운 특수 기법을 많이 썼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뮤직비디오에 우정 출연한 강승윤도 메이킹 필름에 등장해 팬들의 반가움을 자아냈다. 응원차 촬영 현장에 방문한 강승윤은 '카메오를 하지 않겠느냐'는 송민호의 제안을 받았고, 촬영에 돌입하자 금세 분위기에 녹아 들며 뛰어난 연기력을 십분 발휘했다. 송민호는 “역시 우리 리더밖에 없다”며 뿌듯함과 애정을 표했다.

특히 강승윤이 뮤직비디오 현장에서 필름 카메라로 촬영한 송민호의 사진은 정규 2집 ‘TAKE’의 티저 포스터로 사용돼 의미를 더했다. 이는 송민호의 의견이 적극 반영된 결과였다.

송민호는 솔로 정규 1집 ‘XX’ 이후 약 2년 만에 발매한 ‘TAKE’에 대한 짧은 소개도 덧붙였다. 송민호는 ‘TAKE’에 대해 “제 속내와 더불어 풍부한 이야기로 가득 채운 앨범”이라며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한편 송민호는 어제(31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정규 2집 ‘TAKE’ 타이틀곡 ‘도망가 (Run away)’와 수록곡 ‘Ok man’ 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송민호는 처음부터 끝까지 탄탄한 랩 실력은 물론, 창의적인 안무 구성으로 압도적인 '도망가 (Run away)' 무대를 완성했다. 유닛 MOBB 이후 4년 만에 송민호와 동반 출격한 아이콘(iKON)의 BOBBY 또한 강렬한 존재감을 뽐냈다. 두 사람이 함께한 ‘Ok man’ 무대는 콘서트를 방불케 했다는 평이다.

글로벌 팬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방송 직후 팬들은 “한 편의 예술 작품을 보는 것 같아 전율이 느껴졌다” “무대가 송민호의 감성과 미적 감각으로 가득 채워졌다” “영감을 주는 솔로 아티스트 송민호” “이게 바로 믿고 듣는 MINO” 등 호평을 쏟아냈다.

송민호의 정규 2집 타이틀곡 ‘도망가 (Run away)’는 기존에 선보인 송민호 표 솔로곡과는 또다른 매력의 감성적인 힙합 넘버. 낮게 읊조리듯 시작하지만 숨 쉴 틈 없는 강렬한 래핑이 인상적인 곡이다.

이 노래는 지난 10월 30일 오후 6시 발매돼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최상위권에 들었다. 네이버뮤직과 바이브, 벅스와 지니에서는 각각 1위 2위에 올랐고 24시간 누적 기준 차트로 바뀐 멜론에서도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다. 아울러 타이틀곡 외 'Ok man' 등 다수의 수록곡들 역시 차트인에 성공,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