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아라 개천용' 권상우x배성우, '흙수저'들의 고군분투…특급 콤비 플레이 예고 [MD리뷰]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날아라 개천용' 배우 권상우와 배성우가 극중 스펙은 없지만 살아남기 위해, 그리고 정의를 위한 특급 콤비 플레이를 예고했다.

30일 밤 방송된 SBS 새 금토드라마 '날아라 개천용'(극본 박상규 연출 곽정환) 1회에서는 삼정시 3인조 살인 사건의 진실에 다가가는 박태용(권상우), 박삼수(배성우)의 모습이 그려졌다.

'날아라 개천용'은 억울한 누명을 쓴 사법 피해자들의 목소리를 세상에 대변하는 두 남자의 뜨거운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재심 사건을 소재로 한 이 드라마는 가진 것 하나 없는 변방의 개천용들이 견고한 사법 시스템과 기득권을 쥔 엘리트 집단에 맞서 온몸으로 부딪히며 펼치는 뜨거운 반란을 통쾌하면서도 뭉클하게 그리겠다는 포부로 나섰다.

'미스 함무라비', '보좌관' 시리즈를 연출한 곽정환 PD가 메가폰을 잡고 배우 권상우와 배성우가 콤비 플레이를 예고하고 김주현, 정웅인, 안시하 등 쟁쟁한 배우들이 총출동해 관심을 집중시켰던 가운데 이날 1회에서는 견고한 사법 시스템과 기득권을 쥔 엘리트 집단에 맞서 뜨거운 반격을 가할 이들의 시작이 그려졌다.

박태용은 고졸 출신 국선 변호사로, 상위 계급이 판을 치는 법조계에서 환영받지 못했다. 개천의 용을 꿈꾸며 그는 사법 역사상 최초 형사 재심 사건을 승소로 이끌지만 오히려 어려운 사람들만이 그를 찾았다. 기업 회장들도 무시하기 일쑤. 매스컴을 타고 승승장구만 할 줄 알았던 박태용은 사무실 식구들마저 떠나자 그는 삼정시 3인조 살인 사건의 누명을 썼다고 주장하는 세 명의 남자 사건을 파헤치기로 결심한다.

박삼수의 상황도 마찬가지였다. 그는 수십 개의 특종을 쏟아내며 사회에 파장을 가져오지만 지방대 출신인 탓에 조롱만이 즐비했다. 회사 측은 "상류 사회도 경험해"라며 강석우(김응수) 서울시장의 자서전 집필에 협조할 것을 요구하지만 박태용과 마찬가지로 삼정시 3인조 살인 사건을 접하게 되면서 장윤석(정웅인)과 얽혀있는 것을 확인, "이걸로 사옥을 세워주겠다"라고 포부를 내세워 궁금증을 높였다.

기득권들에 맞선 일명 '흙수저'들의 반란이다. 같은 사건을 접하면서 의기투합하게 될 권상우와 배성우의 콤비 플레이에 기대감이 모아진다.

[사진 = SBS 방송화면]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