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윤희상, 은퇴 선언…30일 최종전서 팬들과 작별인사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 SK 와이번스 우완투수 윤희상이 유니폼을 벗는다.

SK 와이번스는 27일 "윤희상이 30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리는 정규시즌 최종전을 마지막으로 17년간의 프로야구 선수 생활을 정리하고 은퇴를 선언했다. 윤희상은 지난해 7월 우측 어깨 수술을 받고 긴 재활 기간을 거쳐, 지난 8일 약 2년여만에 1군 무대에 복귀했다. 하지만, 현재의 어깨 상태로는 정상적인 투구가 어렵다고 판단했고, 최근 구단과의 면담을 통해 은퇴를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윤희상은 구리초-인창중-선린인터넷고를 거쳐 2004년 신인 드래프트2차 1라운드 3순위로 SK와이번스에 입단해, 2020년까지 17년간 SK와이번스 소속으로만 활약한 ‘원클럽맨’이다. 촉망받는 유망주로 프로생활을 시작한 윤희상은 부상과 수술, 군복무로 인한 긴 무명생활을 거친 후 2011년부터 본격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2012년 28경기에 선발 등판해 10승을 달성한 그는 2018년 불펜투수로 보직을 변경하기 전까지 SK의 우완 에이스로 자리매김했다. KBO리그 총 216경기에 등판해 통산 42승 44패 7홀드 1세이브 평균자책점 4.81을 기록했고, SK의 1번의 한국시리즈 우승(2018년)과 2번의 준우승(2011년, 2012년)을 이끌었다.

윤희상은 “긴 재활기간을 거치며 현재 어깨 상태로는 도저히 한 시즌을 온전히 보내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또한,기량이 좋은 후배들이 많아 경쟁에서 이기기 쉽지 않겠다고 느꼈다. 결정적으로 어느 순간부터 내 자신에게 집중하고 노력하는 것 보다 후배들에게 자꾸 시선이 가며 조언을 해주는 나의 모습을 발견했다”고 은퇴를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이어 그는 “많은 분들의 도움과 관심으로 성장하며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SK에서 인연을 맺은 모든 분들과 항상 응원해 주신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은퇴 후 야구 용품 사업이나 유소년 등 프로를 목표로 하는 아마추어 선수들을 지도하고 싶다.투구폼을 주제로 책을 써볼까 하는 생각도 있다.결국 어떤 일을 하던 야구라는 울타리 안에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SK는 "윤희상은 30일 정규시즌 최종전 종료 후 열리는 ‘2020시즌 최종전: Begin again’행사에서 팬들과 작별 인사를 나눌 예정이고, 구단 공식 팟캐스트인‘W-Radio’를 통해 17년간의선수 생활을 돌아보는시간을 가질 예정이다"라고 잔했다.

[윤희상. 사진 = SK 와이번스 제공]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