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BIFF] '미나리' 한예리 "미국 생활 경험 전무하지만…캐릭터에서 母 모습 발견"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배우 한예리가 영화 '미나리'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23일 오후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 영화 '미나리'(감독 정이삭) 온라인 기자회견이 개최됐다. 배우 윤여정, 한예리가 참석했고 감독 리 아이작 정과 스티븐 연은 화상으로 취재진과 만났다.

이날 한예리는 '미나리' 출연 계기에 대해 "처음에 감독님 만났을 때 인상이 너무 좋으셨다. 편안했다. 영화를 못하는데도 감독님과 그냥 잘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믿음이 이상하게 생기더라"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또 한국적인 부분을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인물이 모니카라고 생각했다. 저희 엄마, 할머니를 통해서 봤던 모습들이 모니카 안에 있었다. 어떻게든 만들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미국 경험은 전혀 없지만 함께 하게 됐다"고 말하며 웃었다.

'미나리'는 1980년대 아메리칸드림을 쫓아 미 아칸소주(州)의 농장으로 건너간 한인가정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로 배우 한예리 외 스티븐 연, 윤여정, 윌 패튼(Will Patton), 앨런 김(Alan S. Kim), 노엘 케이트 조(Noel Kate Cho)가 출연했다. '제36회 선댄스 영화제'에서 자국 영화 경쟁 부문 심사위원 대상과 관객상을 수상, 2관왕의 영예를 안으며 한국 영화의 위상을 드높였다.

[사진 = 선댄스영화제]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