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BIFF] '미나리' 스티븐 연 "실제로 이민자인 나…진실된 이야기에 공감"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배우 스티븐 연이 '미나리' 시나리오에 공감했다고 전했다.

23일 오후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 영화 '미나리'(감독 정이삭) 온라인 기자회견이 개최됐다. 배우 윤여정, 한예리가 참석했고 감독 리 아이작 정과 스티븐 연은 화상으로 취재진과 만났다.

이날 스티븐 연은 리 아이작 정 감독이 쓴 시나리오에 공감했다고 밝히며 "어린 시절 미국 가기 전에 캐나다로 이주를 했다. 서부의 조용한 시골에서 한적하게 살았다. 이 경험이 영화에도 잘 녹아있더라"라고 운을 뗐다.

이어 "이민자의 삶이라는 게 하나의 트라우마가 될 수 있다. 문화, 언어 등의 차이로 인한 많은 생각들이 생겼다. 감독님이 만드신 내용들을 보며 공감을 많이 했다. 굉장히 진실되고 정직하게 영화를 만드셨다. 저희에게도 구체적인 생각이 더해졌다. 감독님의 이야기일 뿐만 아니라 한국계 미국인들의 이주의 삶이 닮아있다고 본다"라고 말했다.

'미나리'는 1980년대 아메리칸드림을 쫓아 미 아칸소주(州)의 농장으로 건너간 한인가정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로 배우 한예리 외 스티븐 연, 윤여정, 윌 패튼(Will Patton), 앨런 김(Alan S. Kim), 노엘 케이트 조(Noel Kate Cho)가 출연했다. '제36회 선댄스 영화제'에서 자국 영화 경쟁 부문 심사위원 대상과 관객상을 수상, 2관왕의 영예를 안으며 한국 영화의 위상을 드높였다.

[사진 = 부산국제영화제 제공]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