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질 논란' 아이린, 직접 사과했지만 대중은 인성에 실망→향후 레드벨벳 활동 여부는? [종합]

[마이데일리 = 명희숙 기자] 그룹 레드벨벳 아이린이 갑질 논란을 인정하고 직접 사과하며 진화에 나섰다. 하지만 대중의 실망감이 적지 않은 만큼 논란이 쉽게 사그라들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15년차 스타일리스트 겸 에디터 A씨는 지난 21일 자신의 SNS에 한 연예인으로부터 갑질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A씨는 "오늘 내가 을의 위치에서 한 사람에게 철저하게 밟히고 당하는 경험을 했다"며 "나는 이미 그녀를 만나기도 전에 전해 들은 이야기만으로도 마음의 준비를 해야 했는데 오늘 그 주인공이 쏜 전기 침에 쏘여 말을 잃었다"고 밝혔다.

이어 "손과 발, 뇌가 묶인 채로 가만히 서서 그 질색하는 얼굴과 요동치는 인간의 지랄 앞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바보가 되어 서 있을 수밖에 없었다"며 "15년을 이 바닥에서 별의별 인간들을 경험하고는 인생사에 무릎을 꿇었다고 생각했고 이제 거진 내려놓았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낯선 방에서의 지옥 같은 20여 분이었다"고 덧붙였다.

특히 A씨는 씨는 "그가 혀로 날리는 칼침을 끊임없이 맞고서 두 눈에서 눈물이 흘렀다"라며 "나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인간 대 인간, 사람 대 사람으로 이야기를 제대로 하고 사과를 받고 싶었다. 근데 그냥 사라졌다. 혹시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몰라 녹취를 했다"고 전했고, 해당 내용이 알려지며 여러 추측을 통해 레드벨벳 아이린이 아니냐는 의문이 더해졌다.

SM엔터테인먼트는 하루가 지나고 아이린과 슬기, 레드벨벳 등의 이름이 실시간 검색어 등을 장악하며 화제를 모았지만 침묵을 택했다.

이후 22일 자정 "아이린은 오늘 오후 해당 스타일리스트와 직접 만나, 경솔한 태도와 감정적인 언행으로 깊은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하였으며, 성숙하지 못한 모습으로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한 마음"이라고 했다.

또한 아이린 역시 같은 시간 자신의 SNS에 "저의 어리석은 태도와 경솔한 언행으로 스타일리스트 분께 마음의 상처를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제가 이 자리에 있기까지 함께 노력해주신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는데 성숙하지 못한 행동으로 큰 상처를 드린 점 후회하고 반성하고 있다"고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어 "이번 일을 통해 지난 시간을 되돌아 보니 저의 부족한 언행이 많이 부끄러웠고 스태프분들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됐다"며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더욱 신중히 생각하고 행동하겠다. 부족한 저를 응원해 주시는 팬 여러분과 이번 일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린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갑질 논란을 인정하고 재차 고개를 숙였다.

스타일리스트를 향한 갑질 연예인이 아이린이라는 것을 공식적으로 인정한 것. 이후 사과하며 진화에 나섰지만 그동안 방송을 통해 보여줬던 이미지와 다른 모습에 대중은 크게 실망했고, 아이린의 인성에 대한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과거 아이린의 방송에서 보여준 불성실한 태도 등이 재차 도마에 오르며 여전히 논란과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그런 가운데 레드벨벳은 24일 '2020 한국문화축제'의 홍보대사로서 온라인 팬미팅을 진행한다. 사과문을 통해 아이린이 활동 중단의 아닌 활동을 통해 대중의 신뢰를 회복하겠다는 뜻을 보였지만, 논란이 지속되는 가운데 대중 앞에 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한국 문화축제' 제공]

명희숙 기자 aud666@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