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내가 쓴 샤크라 '한'"…하하 "한도초과의 '한'이냐?" 놀림 ('아이콘택트')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가수 이상민의 20년 전 작품인 샤크라의 노래 '한'을 떠올렸다.

21일 방송될 채널A '아이콘택트'에서는 3MC가 판소리 명창 박정아와 그 제자인 ‘국악 신동’ 김태연의 눈맞춤을 앞두고 3MC 한국의 무형문화재인 판소리에서 느낄 수 있는 ‘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강호동은 “판소리는 만국 공통의 감정”이라며 “외국인들에게 판소리를 들려주면, 언어를 몰라도 슬픈 감정을 느낀다고 한다. 그러고 보니 상돈이가 샤크라의 ‘한’이라는 노래를 만들지 않았나?”라고 말을 꺼냈다.

그러자 이상민은 “20년 전 샤크라가 부른 ‘한’의 작사, 작곡을 다 맡았는데, 그 노래의 감성은 슬픔을 최고조로 표현하는 것이었다”며 모처럼 진지한 뮤지션의 모습을 보였다. 이에 강호동은 “뮤지션들은 노래에 본인의 삶을 반영하는 경우가 많은 것 아니야? 그 때는 상돈이가 ‘한’을 느끼던 때는 아닌데...”라고 물었다. 이상민은 “반영하기도 하고, 상상하기도 하고...”라며 넘어가려 했지만, 하하는 “혹시 예감했었나? ‘한국은행’, ‘한도초과’의 ‘한’"이라고 조심스럽게 말해 모두를 ‘웃프게’ 만들었다.

한편, '아이콘택트'는 가을 개편으로 시간을 변경, 기존보다 30분 당겨진 매주 수요일 오후 9시 20분에 방송된다. 21일 오후 9시 20분에는 ‘한’의 정서를 소리로 표현하는 판소리 명창 박정아와 9살 ‘국악 신동’ 김태연의 눈물 가득한 ‘마지막 수업’이 눈맞춤방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사진 = 채널A 제공]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