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새 2020' PD "'불새리안'이 기다렸을 새로운 '불새'…아침드라마 막장 탈피할 것"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스튜디오S 김재홍 PD가 아침드라마로 재탄생하는 드라마 '불새 2020'의 차별점을 짚었다.

20일 오후 SBS 새 아침드라마 '불새 2020'(극본 이유진 연출 이현직)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려 스튜디오S 김재홍 PD를 비롯해 배우 홍수아, 이재우, 서하준, 박영린 등이 참석했다.

이날 김재홍 PD는 "두 남녀가 사랑했다가 헤어져서 관계가 역전되고 재회한다는 원작의 설정은 그대로 가져왔다. 하지만 두 사람이 서로에게 줬던 상처를 치유하는 여정이 보다 더 펼쳐진다. 또 감독님의 섬세한 연출로 원작보다 더 감성적인 드라마가 될 거다"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또 일일드라마로 리메이크되는 것과 관련해 "원작이 가진 임팩트가 워낙 컸고 '불새리안'이라는 용어가 생길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불새리안'들이 새로운 '불새'를 보고 싶어하시지 않을까 싶었다"며 "기존 아침드라마의 막장성을 탈피하고 새로운 아침드라마의 유형을 만들고자 하는 의지가 있었다. 저희끼리는 아침 연속극이 아니라 아침 시간에 하는 30분짜리 미니시리즈라고 생각하고 제작에 임하고 있다"며 "원작도 26부작 미니시리즈다. 저희는 분량이 대폭 늘어나다보니 서스펜스와 장르적인 면모가 늘어날 예정이다. 새로운 인물들도 대거 등장하면서 깊이가 생겼다"고 말했다.

'불새 2020'은 사랑만으로 결혼했다가 이혼한 부잣집 여자와 가난한 남자가 경제적 상황이 역전된 후 다시 만나면서 일어나는 일을 그린 타이밍 역전 로맨스로 지난 2004년 방영된 화제작 '불새'를 16년 만에 리메이크했다. 오는 26일 첫 방송.

[사진 = SBS 제공]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