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하선, '충격' 스토킹 피해 고백…"아이 이름까지 알고 있어" ('언니한텐 말해도 돼') [종합]

[마이데일리 = 권혜미 기자] 배우 박하선이 스토킹을 당하고 있다고 고백했다.

8일 첫 방송된 SBS플러스 새 예능 프로그램 '언니한텐 말해도 돼'에선 게스트로 배우 박하선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MC 이영자, 김원희, 이지혜, 박하선은 스토킹 피해에 시달리고 있는 프로 바둑 기사 조혜연의 사연을 함께 경청했다. 그러던 중 박하선 또한 "저는 제가 사실 당하고 있다"고 고백해 충격을 안겼다.

박하선은 "저는 상관없는데, (스토커가) 저희 아이 이름도 안다"며 "사인회 때 많은 분들이 오시지않냐. 그런데 '사랑해요'라고 써달라고 한 남자가 있었다. 원래 절대 안 쓰는데 꼭 쓰라해서 썼다. 그런데 그게 우리의 1일이었던 거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결혼하기 전날에 행사가 있었는데 거기까지 찾아왔었다. 여태까지 자기가 쓴 일기를 주면서 저를 원망하는 눈으로 보더니, 왜 결혼을 하냐는 둥 얘기를 하더라. '우리가 그동안 있었던 일'이라면서 이렇게 상상을 했다"며 "심지어 너무 끔찍한 건 그와 저 사이에 아이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름까지 있다"고 말해 MC들을 경악하게 했다.

박하선의 말에 이지혜가 "남편도 진짜 화낼 거 같다"고 질문하자 박하선은 "저는 너무 신경쓰고 한동안 너무 무서웠는데 '반응을 하지 마라', '네가 반응할수록 더 그러는 애다', '직접 다가올 용기도 없는 애다'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신고를 했음에도 강력한 처벌이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박하선은 "그 친구가 자신이 하는 사이트에 성적인 욕부터 시작해서 수많은 글을 올린 거다. 그런데 걔가 처벌을 피하는 방법을 정확히 안다"며 "'박하선'이라는 이름이 정확히 있어야 사이버 범죄 쪽으로 성립이 되는데, 그 많은 글 중에 하나도 없더라. '우리 하선이' 이런 식이었다. 지금은 아무것도 할 수 있는 일들이 없다"고 밝혀 분노를 안겼다.

이야기를 나누던 중 박하선은 전문 변호사에게 "혹시 호신용품을 사서 제가 공격하면 저도 처벌을 받을 수 있지 않냐"고 질문했고, 변호사는 "그 점이 우려가 된다. 오히려 폭행죄로 고소를 당할 수 있다. 특히 흉기를 들고 있기 때문에 특수 폭행이 될 수가 있다"고 답했다.

끝으로 박하선은 "스토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며 "너 조심해라. 나 그런 사람 아니다. 성격있다"고 경고의 말을 남겼다.

[사진 = SBS 플러스 방송화면 캡처]

권혜미 기자 emily00a@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