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역대급 공연임에도 아쉬운 점? 제작 비하인드 공개 ('연중 라이브')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추석 연휴를 강타한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의 비하인드가 공개된다.

오는 9일 방송되는 KBS 2TV 생방송 '연중 라이브'에서는 한가위를 뜨겁게 달군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비하인드부터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전 국민의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트로트 퀸' 김연자. 가을 하면 떠오르는 명작 드라마 '가을 동화'를 만나본다.

이 밖에도 관객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할 힐링 영화 '돌멩이'의 주인공 송윤아, 김대명, 김의성과 환상의 팀플레이를 자랑하는 도굴꾼들이 뭉친 한국판 '인디아나 존스' 영화 '도굴'의 주역들까지. 쉴 새 없이 빵빵 터지는 웃음이 난무했던 인터뷰 현장을 연중에서 전격 공개한다.

가장 먼저, '연중 이슈'에서는 올 추석 연휴 내내 대한민국에 나훈아 신드롬을 킨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그 뒷이야기에 대해 다룬다. 16년 만의 지상파 방송 출연, 70대 나이를 무색하게 하는 가창력과 화려한 무대 매너, 소신 발언 등으로 큰 화제를 모으며 29%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나훈아의 비대면(언택트) 공연. 이에 '연중 라이브'에서는 이번 공연의 기획·연출을 담당한 제작진을 만나 세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고. 역대급 공연이었음에도 가황 나훈아와 제작진이 함께 꼽은 아쉬운 점이 있었다고 하는데, 과연 무엇일지. 어디에서도 공개되지 않았던 생생한 제작 과정과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는 이번 주 연중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어서 스타들의 단독 미니 콘서트 '연중 플레이리스트'에서는 트로트 한류 열풍의 주역, 김연자의 예술적인 무대로 흥의 신세계가 열릴 예정이다. 46년 내공의 소유자이자 남녀노소 모두가 사랑하는 트로트 여제 김연자. 화려한 의상을 입고 등장한 그녀는 자신의 메가 히트곡인 '아모르파티'와 '블링블링'을 선곡. 파워풀한 가창력과 믿고 보는 퍼포먼스로 '연중 플레이리스트'를 단숨에 장악했다고. 특히, 이날 김연자의 찐팬이자 연중 라이브 안방마님 이현주 아나운서가 일일 제자로 깜짝 등장해 원포인트 레슨을 받으며 뽕필 충만한 꺾기 실력으로 트롯 새싹의 매력을 한껏 뽐냈다는데. 이에 김연자는 특급 칭찬을 하는 것은 물론, 급기야 듀엣 무대까지 제안했다는 후문이다.

그리고, 2000년대를 강타한 한류 드라마 시초. 범국민적인 사랑을 받은 드라마 '가을동화'가 20주년을 맞아 특별히 안방극장을 찾는다. 남매처럼 자란 준서와 은서의 비극적인 운명과 사랑을 다룬 스토리로 최고 시청률 42.3%를 기록하며 많은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던 '가을동화'. 다시 보기 역대급 조합 송혜교, 송승헌, 원빈의 풋풋했던 과거 모습과 아직까지도 수많은 패러디를 낳고 있는 명장면들을 다시 보며 시청자들을 추억에 젖게 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2018년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이자 관객들에게 따스한 감동을 선사할 영화 '돌멩이'의 주역 송윤아, 김대명, 김의성과 함께한다. '연기 신용도 1등급' 송윤아는 10년 만에 스크린 복귀임에도 명불허전 스크린 장악력으로 존재감을 과시했다고. 이에 김의성은 그녀의 캐릭터에 대해 "앞은 천사지만, 속은 전사"라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는데. 과연 그 이유는 무엇일지. 한편 영화 촬영 중, 현지인에 완벽 빙의한 김대명의 모습에 마을주민마저 '동네 청년'으로 오해했다는 웃지 못할 에피소드에 이어 송윤아가 준비한 깜짝 선물에 "씻고 다녀라?"라며 언짢아(?) 한 김의성의 모습까지 모두 공개된다.

마지막으로 지금껏 본 적 없는 기상천외한 '땅속 기술'의 세계, 신선한 매력으로 관객들의 가슴을 화끈하게 뚫어줄 영화 '도굴'의 주역들을 만나본다. 매 작품마다 180도 다른 캐릭터 변신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이제훈. 한 시상식에서 신혜선과 다시 만날 운명을 예견했던 사연부터 캐릭터에 너무 몰입한 나머지 흙이 달콤(?)하게 느껴졌던 에피소드까지 모두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고. 더불어 황정민, 류승룡, 안재욱 등 '서울예대 황금 90학번' 출신인 임원희가 밝힌 그때 그 시절 비하인드 스토리와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는 배우 신혜선이 밝히는 '딕션 요정'의 특급 비결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9일 오후 8시 30분 방송.

[사진 = KBS 2TV 생방송 '연중 라이브' 제공]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