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타구니 색소침착 스트레스, 미백크림 ‘블랙샷’으로 홈케어

평소엔 모르고 지내다가 한 번 의식하면 한없이 신경 쓰이는 것들이 있다. 사타구니 색소침착이나 잘 보이지 않는 위치에 있는 점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색소침착 같은 경우는 마치 씻지 않은 것처럼 남아 지저분한 느낌을 줘 적잖은 스트레스를 주는 경우가 많다.

실제 사타구니 색소침착이나 비키니라인색소침착은 개인의 위생 문제와는 거리가 멀다. 속옷과의 마찰이나 브라질리언왁싱, 디자인왁싱 등 외부 자극이 피부에 영향을 주어 비키니라인착색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주 씻는다고 해서 좋아지지 않는 것은 물론 방치 시, 더욱 짙어지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일상적인 마찰에 시달리는 팬티라인색소침착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전신미백크림 사용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올해로 브랜드 런칭 8주년을 맞은 ㈜스킨피스의 블랙샷 리얼 화이트닝 이펙트 프리미엄(이하 블랙샷 프리미엄) 등이 대표적인 제품이다.

블랙샷 프리미엄은 KFDA 미백 기능성 인증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와이존미백은 물론 겨드랑이 색소침착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끈적임 없는 스팀크림 제형으로 엉덩이, 손등, 팔꿈치 등 신체 부위 어디에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백크림 성분 외에도 시어버터, 마카다미아씨오일, 호호바씨오일 등 다양한 식물성 보습 성분이 함유돼 건조한 바디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므로 가을, 겨울철 건조함에 시달리는 피부에 사용하기에도 적당하다.

블랙샷 관계자는 “사타구니를 포함한 바디 색소침착은 얼굴이 아니기 때문에 신경 써서 보지 않은 이상 바로 눈에 띄지는 않지만, 한 번 눈에 보이면 그 지저분한 느낌을 참기 어렵게 된다”면서, “블랙샷 프리미엄은 자극에 대한 부담 없이 피부에 화사함과 촉촉함을 선사하는 만큼, 간편한 색소침착 관리법을 찾는 이들이라면 만족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천주영 기자 pres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