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1골 2AS' 토트넘, 스켄디야 꺾고 유로파리그 PO 진출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손흥민이 맹활약을 펼친 토트넘이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토트넘은 25일 오전(한국시간) 마케도니아 스코페에서 열린 스켄디야와의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3차 예선에서 3-1로 이겼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 1골 2어시스트의 맹활약을 펼치며 토트넘이 기록한 3골에 모두 관여했다. 손흥민은 지난 20일 열린 사우스햄튼과의 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에서 4골을 기록한데 이어 2경기 연속골의 맹활약을 이어갔다.

토트넘은 스켄디야를 상대로 알리가 공격수로 나섰고 손흥민과 라멜라가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베르바인, 윈크스, 은돔벨레는 중원을 구성했고 오리에, 산체스, 알더베이럴트, 데이비스는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하트가 지켰다.

양티의 맞대결에서 토트넘은 전반 5분 라멜라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손흥민의 패스를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이어받은 라멜라는 오른발 대각선 슈팅으로 골문을 갈랐다. 전반전을 뒤지며 마친 스켄디야는 후반 10분 나플루가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동점골을 기록했다.

이후 토트넘은 후반 25분 손흥민이 결승골을 성공시켰다. 손흥민은 스켄디야 골키퍼 자호프가 걷어낸 볼을 페널티지역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은 후반 34분 케인의 득점으로 승부에 쇄기를 박았다. 케인은 왼쪽 측면에서 손흥민이 올린 크로스를 헤딩골로 마무리 했고 토트넘의 승리로 경기가 종료됐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