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에 미치다' 조준기 대표, 음란물 게재 이후 극단적 선택 암시…끝내 사망 [종합]

[마이데일리 = 정지현 기자] 여행 플랫폼 '여행에 미치다'의 조준기 대표가 사망했다.

경찰 등에 따르면 조 대표는 9일 오후 치료를 받던 병원에서 사망했다. 조 대표는 그동안 혼수상태로 병원에 입원해있던 것으로 전해진다.

앞서 지난달 29일 '여행에 미치다' 공식 인스타그램에 강원도 평창의 양떼목장을 소개하는 글이 게재됐다. 해당 게시글에는 성관계 영상이 포함돼 파문이 일었다.

'여행에 미치다' 측은 게시글을 삭제한 뒤 사과문을 게재했지만,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았다.

이에 조 대표는 자신이 양떼목장 게시물을 직접 업로드를 한 당사자라고 밝히며 "해당 영상의 경우 트위터에서 다운로드한 영상이다. 직접 촬영한 형태가 아니다. 또한 영상에 포함된 인물 모두 동성이다. 영상을 불법 다운로드한 부분에 있어서는 적절한 처벌을 받도록 하겠다"고 설명한 뒤 사임 의사를 밝혔다.

이후 조 대표는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올렸다. 그는 "정말 모두에게 너무 미안하다. 나 때문에 이유 없이 고통받고 욕먹는 크루들, 친구들 그리고 제일 사랑하는 가족들까지. 이제 더 이상 그 누구에게도 짐이 되지 않고, 내 갈 길로 떠나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 시국이니 장례식은 가족끼리만 해달라"라며 "지인들 부조는 남은 우리 가족들과 크루들이 다시 잘 살아갈 수 있도록 (계좌번호+은행명) 조준기로 보내주면 좋겠다"라고 했다.

조 대표는 서울 용산구의 자택에서 의식이 불명확한 상태로 발견됐다. 그는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8일여 만에 숨졌다. 이로 인해 경찰은 조 대표의 음란물 게재 등 혐의에 대한 수사를 종결할 전망이다.

[사진 = 조준기 인스타그램]

정지현 기자 windfa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