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MBC, '설리가 왜 불편하셨나요?' 10일 방송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MBC '다큐플렉스'가 세상을 떠난 가수 설리의 이야기를 다룬 '설리가 왜 불편하셨나요?' 편을 10일 방송한다.

'다큐플렉스' 측은 "2005년 열두 살 어린 나이에 아역 배우로 데뷔. 2009년 대중들의 큰 관심 속에 걸그룹 f(x) 멤버로 가수 활동을 시작한 후, 그녀는 항상 이슈의 중심에 서 있었다. 그녀를 둘러싼 수많은 오해와 그 뒤에 감춰진 진실. 편견 가득한 시선들에 맞서 끊임없이 자신을 표현하고자 했던 최진리. 극단적인 찬사와 비난으로 얼룩진 그녀의 생애가 '다큐플렉스' 에서 공개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다큐플렉스' 측은 "2013년, 스무 살이 된 설리.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든 연애와 f(x) 탈퇴. 그리고 2016년, 응급실에 갔던 그 날의 이야기와 설리의 진심이 담긴 일기장까지. 그날의 진실은 무엇이었을까? 그녀는 어떤 스무 살을 보내고 있던 것일까?"라며 해당 내용들을 예고했다.

더불어 "무자비한 악성 댓글로 인해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고 알려져 있는 그녀의 죽음. 하지만 그러한 선택을 하기까지 우리가 미처 몰랐던 설리의 고통과 아픔을 가족, 친구, 동료들의 이야기를 통해 들어본다"며 "스물다섯 살, 짧지만 강렬했던 이슈메이커 설리. 그녀가 우리 사회에 던지고 간 메시지와 감춰진 진실들을 '다큐플렉스'에서 최초 공개한다"고 덧붙였다.

10일 밤 10시 50분 방송.

[사진 = MBC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