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설위원 변신' 이정철의 시선 "김연경 복귀 반갑다…우승후보 흥국생명"

[마이데일리 = 이후광 기자] 해설위원으로 변신한 이정철 전 감독이 올 시즌 V리그 여자부 우승 후보로 흥국생명으로 꼽았다.

SBS스포츠는 "해설위원 데뷔 준비에 여념이 없는 이정철 전 감독이 본격 개막을 앞두고 올 시즌 관전포인트와 전망을 밝혔다"고 전했다.

전문가들과 다르지 않게 김연경과 이재영-다영 쌍둥이가 포진한 흥국생명을 우승 후보 0순위로 예측하면서도, 타 팀들이 대응 방법이 또 하나의 관전포인트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각 팀에 이동이 많았다. 거의 대부분의 세터가 이동을 했는데 그 부분이 가장 큰 변화”라고 새 시즌 주목할 점을 설명한 이 위원은 “11년 만에 국내 복귀한 김연경 선수가 올 시즌 대표적으로 팬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요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많은 팀에 외국인 선수가 새로 합류, 외국인 선수와 국내 선수의 호흡 또한 주목할 점”이라고 진단했다.

팀 전력에 대해서는 “객관적인 멤버 구성으로 봤을 때는 누가 봐도 흥국생명이 워낙 좋으니 당연히 우승 후보라고 생각한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도 “배구는 여러가지 변수가 있기 때문에 다른 팀들이 어떻게 돌파구를 찾을지 보는 묘미가 있을 것이다”라고 했다.

자신의 해설위원 변신을 응원한 김연경에게도 훈훈한 메시지를 전했다. 김연경이 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여자배구를 논할 때 빼놓으실 수 없는 분이다. 해설위원을 정말 잘 뽑은 것 같다”는 말을 남기자, 이에 “국내 복귀를 나도 상당히 반긴다. 몸 관리 잘해서 대표팀에서도 좋은 성과를 얻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라고 덕담을 전했다.

이 위원과 김연경은 김연경이 처음 청소년대표로 선발됐을 때 감독과 선수로 만났고, 2016 리우올림픽에서도 함께한 인연이 있다.

한편, 이 위원은 IBK기업은행의 초대 감독으로 부임한 후 8년 동안 정규리그 우승 3회, 챔피언결정전 우승 3회를 이뤄냈다. 이번 시즌부터 SBS스포츠 해설위원으로 합류해 8월 개막하는 2020 제천·KOVO컵 프로배구대회부터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정철 해설위원. 사진 = SBS스포츠 제공]

이후광 기자 backligh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