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 캐나다 박스오피스 1위 “10점 만점에 10점, 전세계 극장가 활력” 극찬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아시아 극장가를 평정한 올 여름 첫 번째 글로벌 히트작 ‘반도’가 캐나다에서도 흥행신드롬을일으키며 전세계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고있다.

팬데믹을 뚫고 아시아 극장가를 평정하며 전세계 영화계에 활력을 불어넣은 영화 ‘반도’가 캐나다에서도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하며 글로벌 흥행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반도’는 ‘부산행’ 그후 4년, 폐허가된 땅에 남겨진 자들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블록버스터영화다.

지난 7일 ‘반도’로 영업을 재개한 캐나다 극장가가 활기를 되찾고 있다. 할리우드 대작영화들이 개봉을 미루는 상황 속 여름극장가의 구원투수로 등판한 ‘반도’는 상영관내 거리두기 시행중 임에도 개봉 첫주말에만 12만불(USD)을 기록하며 캐나다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 토론토, 밴쿠버, 몬트리올, 에드먼턴, 캘거리, 오타와 등 주요도시 48개관에서 역대급 규모로개봉한 ‘반도’는 IMAX, ScreenX, 4DX 등 다양한 포맷을 통해 다채로운 영화적 체험을 선사하며 코로나 19로 지친 캐나다 관객들에게 영화관을 찾는 즐거움을 선물하고 있다.

매체와 관객들은 "연상호감독의 액션은 일관되고 스릴있다. 새롭고 놀라운 작품을 만들었다"(NOW Toronto_NormanWilner), "캐나다인들을 멀티플렉스 영화관으로 이끌 완벽한 영화"(The Globe And Mail_Barry Hertz), "‘반도’는 큰 스크린을 위해 만들어진 완벽한 여름 블록버스터 영화"(트위터_FeF***), "10점만점에 10점. 완전히 미쳤다"(트위터_chx***), "연상호감독은 매 시리즈마다 신선함을 선사한다. ‘반도’는 좀비프랜차이즈 영화가 죽지 않았음을 증명한다"(트위터_Cinema***), "캐릭터가 살아있는 훌륭한 좀비 액션영화. 추천합니다"(트위터_Catvara***)라며 극찬을아끼지않고 있다.

북미배급을맡은 WellGoUSA는 ‘반도’를 향한 폭발적인 성원에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을 고려했을 때 캐나다 개봉과 박스오피스 1위 성과에 우리는 더할나위없이 만족하며 긍정적인 입소문을 바탕으로 다음주 21일 미국 개봉 역시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반도’는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 덴마크, 아이슬란드 등 북유럽 5개국에서 개봉해 유럽극장가에도 힘을 싣고있다. 또한 오는 21일 미국 개봉을 앞두고 있어 ‘반도’의 끝없는 흥행 세계일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 워너브러더스는 ‘반도’의 흥행 성공에 영향을 받아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야심작 ‘테넷’ 극장 개봉을 결정했다. 그만큼 ‘반도’는 코로나 19로 패닉에 빠진 세계 극장가의 구원투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사진 = NEW]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