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보겸, 뒷광고 의혹에 "5개 영상, 광고라 알아보기 힘들어…진심 죄송"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유명 인터넷 방송인 보겸이 광고 표기 누락 의혹에 대해 해명하고 사과했다.

보겸은 9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가 말씀 안 드린, 광고라고 표시하지 않은 광고 영상이 있다"고 밝혔다.

보겸은 "지금 이 자리에서 먼저 밝힌다"며 "유튜버 참피디의 방송 직후 모든 영상을 확인했다. 잘리거나 중지된 광고를 제외하고 집행된 42개의 광고 중 명확히 광고라고 알아보기 힘든 광고가 있다"며 총 5개 영상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보겸은 "광고가 진행되다가 잘린 것, 중지된 것이 섞여 있어 시간이 오래 걸렸다"면서 "도중에 사실이 아닌 내용을 사실인 것처럼 말하는 여성 커뮤니티, 이슈 유튜버들이 있었다. 이 분들의 말이 사실이 아님을 밝힌 영상이 바로 어제의 영상이다"고 했다.

이어 "지금 제가 직접 말씀드리겠다"며 보겸은 "광고라고 알아보기 힘든 광고 영상은 총 다섯 개"라며 "제가 한참 모자라고 부주의하기까지 했다.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고개 숙였다.

최근 온라인에선 유튜버들의 소위 '뒷광고' 파문이 일파만파 확산 중이다. 그러던 중 보겸의 '뒷광고' 의혹도 제기되며 이같은 입장을 내놓게 된 것이다.

[사진 = 보겸 유튜브]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