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업, 라이브 커머스 전속 쇼호스트 팀 공식 런칭

인플루언서 밸류체인 플랫폼 (주)픽업(대표: 문용희)은 급성장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브랜드의 의미 있는 판매 성장을 지원 할 수 있는 모바일 라이브 쇼호스트 전속 팀을 3개월 간의 고도화 과정을 거쳐 공식으로 런칭했다고 6일 밝혔다.

픽업은 총 9명의 홈쇼핑 및 커머스 방송 경력자를 전속팀으로 보유하고 있다. 픽업은 네이버 쇼핑 라이브 등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의 라이브 판매 방송에 대한 기획 및 송출, 쇼호스트 출연 지원 등 올인클루시브(All Inclusive)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공식 오픈 전, 픽업의 라이브 쇼호스트 팀은 총 10회의 픽업 라이브 쇼호스트 특가전을 단독으로 운영하며 싹쓰리 과일 패키지, 루이스 폴센 성수 런칭, 시프트 레드 드론, 제스프리 키위 등을 진행하며 쇼호스트의 자체 판매 능력을 증명해왔다. 라이브 쇼호스트 특가전은 별도의 광고비 없이, 판매 결과만으로 수익을 쉐어하는 모델이다.

픽업의 문용희 대표는 "라이브 커머스 시대 성과 창출 경쟁력은 라이브 쇼호스트의 역량이며, 픽업은 국내 최고 수준의 라이브 쇼호스트 발굴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생태계의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픽업은 2017년 11월 브랜디드 콘텐츠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을 런칭하고, 허수 팔로워가 없는 4,100 명의 인플루언서와 함께 861개의 구매 전환 중심의 캠페인 성공 사례를 보유한 AD 테크 플랫폼이다.

2020년 픽업은 데이터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인플루언서 밸류체인 플랫폼 고도화를 집중했을 뿐만 아니라, 자체 PB (Private Brand) 상품 ‘지훈이의 덫’을 런칭했다. 지훈이의 덫은 5일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 되고 현대백화점 추천 디저트에 선정 되는 등의 성과를 이루었으며, 현재 KBS미디어의 영상제작 지원에 힘입어 함께 광고 콘텐츠 제작 진행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픽업은 라이브 쇼호스트 특가전을 연계한 자체 쇼핑몰 운영 등을 통해 광고에서부터 구매전환까지 전 과정을 데이터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했다. 이를 통해 라이브 쇼호스트 전속 팀의 데이터 기반 판매역량을 고도화했다.

픽업 담당자는 "픽업은 인플루언서 밸류체인 플랫폼으로서 고객이 제품을 인지하고, 구매하는 전 과정 상에 데이터 기반의 성과 창출 시스템을 구현한 것" 이라며, "인플루언서 기반의 브랜디드 콘텐츠 광고 뿐만 아니라, 실제 판매 까지는 연계되는 올인클루시브(All Inclusive) 서비스가 호평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픽업은 소셜 광고 중개 서비스 제공 방법에 대한 특허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추천 기술 기반의 데이터 플랫폼 기술 개발에도 역량을 집중하여 내년 상반기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