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첫 승 신고' 토론토, 애틀랜타에 2-1 신승…3연패 탈출

[마이데일리 = 이후광 기자] 토론토 에이스 류현진(33)이 마침내 첫 승을 신고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6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트루이스트파크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원정 3연전 2차전에서 2-1로 승리했다.

토론토는 전날 패배 설욕과 함께 최근 3연패에서 탈출하며 시즌 4승 5패를 기록했다. 반면 연승에 실패한 애틀랜타는 8승 5패가 됐다.

류현진은 5이닝 1피안타 3볼넷 8탈삼진 무실점 호투로 시즌 3경기 만에 첫 승을 올렸다. 투구수 84개(스트라이크 52개)에 이전보다 체인지업, 커터, 슬라이더 등의 제구가 살아나며 삼진을 무려 8개나 잡아냈다. 평균자책점도 종전 8.00에서 5.14로 대폭 낮췄다.

류현진에 이어 토마스 해치-라이언 보루키-조던 로마노-앤서니 배스가 뒤를 책임졌다. 배스는 2세이브째를 신고. 타선에서는 보 비셋이 멀티히트로 류현진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했다.

반면 애틀랜타 선발 션 뉴컴은 4⅔이닝 5피안타 1볼넷 4탈삼진 2실점으로 시즌 첫 패를 당했다. 타선에서는 애덤 듀발이 홈런 포함 2안타로 분전했다.

토론토가 2회 기선을 제압했다. 1사 후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가 2루타, 랜달 그리척이 중전안타로 1, 3루 기회를 만들었다. 이어 대니 잰슨이 우익수 방면으로 희생플라이를 날렸다.

5회에는 2사 후 집중력이 빛났다. 비셋이 중전안타를 치고 나간 뒤 곧바로 2루 도루에 성공했고, 캐번 비지오가 높은 공을 잡아당겨 1타점 적시타로 연결했다.

류현진에게 1피안타로 묶인 애틀랜타는 7회 1사 후 듀발의 우중월 솔로홈런으로 추격에 나섰으나 동점을 만들기엔 역부족이었다.

[류현진. 사진 = AFPBBNEWS]

이후광 기자 backligh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