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승 보인다’ 류현진, ATL전 5이닝 1피안타 8K 활약 (종합)

[마이데일리 = 최창환 기자] 류현진(토론토)이 드디어 에이스다운 활약상을 펼쳤다. 시즌 첫 승 요건을 갖춘 상황서 마운드를 내려갔다.

류현진은 6일(한국시각)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트루이스트파크에서 열리는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2020 메이저리그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류현진은 5이닝 동안 84개의 공을 던지며 1피안타 3볼넷 8탈삼진 무실점으로 활약했다. 8.00이었던 평균 자책점은 5.14가 됐다.

류현진은 무난하게 경기를 시작했다. 1회말 선두타자 로날드 아쿠나에게 볼넷을 내줬지만, 도루를 저지하며 첫 아운카운트를 따냈다. 이어 댄스비 스완슨-마르셀 오즈나를 연달아 헛스윙 삼진 처리, 1회말을 마무리했다.

류현진은 토론토가 1-0으로 앞선 상황서 2회말을 맞았다. 선두타자 트래비스 다노의 3루수 땅볼을 유도했지만, 아담 듀발에게 내야안타를 내줘 놓인 1사 1루. 류현진은 오스틴 라일리-요한 카마르고를 연달아 헛스윙 삼진 처리, 2회말을 끝냈다.

3회말 역시 무실점 투구를 이어갔다. 찰리 칼버슨-엔더 인시아테를 연달아 2루수 땅볼로 막아 손쉽게 2아웃을 챙긴 류현진은 아쿠나와의 재대결에서도 풀카운트 승부 끝에 볼넷을 내줬다. 하지만 2사 1루서 스완슨을 우익수 플라이로 막아내며 3회말을 마쳤다.

4회말도 비슷한 양상이었다. 선두타자 오즈나를 유격수 땅볼 처리한 류현진은 4번타자 다노의 헛스윙 삼진을 유도, 안정적인 투구를 이어갔다. 류현진은 이어 듀발에게 볼넷을 허용했지만, 2사 1루서 라일리를 헛스윙 삼진 처리했다. 기세가 오른 류현진은 5회말 카마르고(삼진)-컬버슨(삼진)-인시아테(1루수 땅볼)를 상대로 이날 첫 삼자범퇴를 만들었다.

류현진의 역할은 여기까지였다. 류현진은 토론토가 2-0으로 앞선 6회말 마운드를 토마스 해치에게 넘겨줬다.

[류현진. 사진 = AFPBBNEWS]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