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지속가능보고서 英 CRRA 3위 수상

[마이데일리 = 윤욱재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지난 해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영국 CR(Corporate Register)사가 주관하는 CR 리포팅 어워드 2020(CR Reporting Awards 2020) 부문에서 3위에 입상했다.

'CR Reporting Awards 2020'는 전 세계 지속가능보고서를 대상으로 종합 우수, 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 우수 등 11개 평가부문별 우수성을 평가하는 상으로 전문성과 공정성 측면에서 권위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전 세계 글로벌 전문가 그룹의 심사와 6만 5천여명의 온라인 회원 투표로 입상작이 결정되는 이번 평가에는 전세계 81개 기업이 152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출품하여 경쟁을 펼쳤다.

공단은 비영리 단체 우수보고서 부문에 지속가능보고서를 출품하여 영국 소비자 협동조합과 미국 클리닝협회에 이어 3위를 수상했다.

한편, 과거 국내기업으로는 한국공항공사, KB금융그룹, 유한킴벌리, 코레일,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제철, KT, 두산 등이 입상한 바가 있다.

1988 서울올림픽을 계기로 창립한 공단은 지난 30년 간 생활체육, 전문체육, 국제체육, 장애인체육, 올림픽기념사업 등에 11조 258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성과를 지속가능보고서에 담았다.

또한 스포츠복지사회 창조, 투명하고 신뢰받는 경영, 인권존중의 조직문화, 안전경영 강화의 4가지 핵심 주제를 선정하고 보고서에서 이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조재기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공단의 사회적 책임경영에 대한 투명성과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노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공단의 체육행정이 글로벌 기준이자 세계적으로 더욱 뛰어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지난 3월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LACP 2018/19 비전어워드' 지속가능보고서 부문에서 최고등급인 플래티넘 대상(Platinum Award)을 수상한 바 있다.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윤욱재 기자 wj3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