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솜해인, 동성연인과 결별 "각자의 길 가기로…여전히 제 자리에서 열심히 할 것"

[마이데일리 = 권혜미 기자] 케이블채널 엠넷 '아이돌 학교'에 출연했던 가수 솜해인이 결별 소식을 전했다.

4일 솜해인은 개인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선 분위기 있는 밤하늘에 떠있는 달이 눈길을 끌었다.

솜해인은 "제가 처음으로 공개연애를 했었던 친구와 함께 가던 발길을 멈추고 각자의 길을 가는 것을 응원하기로 결정했다"고 운을 떼며 이별 소식을 전했다.

그러면서 "그 친구는 스크린이나 연예계에서 활동하는 친구도 아니고 커밍아웃과 함께 저의 연애가 크게 알려져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기에 이렇게 글을 올려 알리는게 맞다고 판단해서 글을 올리게 되었다"고 글을 작성한 이유를 설명했다.

끝으로 솜해인은 "그 친구는 그 친구 자리에서 저는 여전히 제 자리에서 열심히 하겠다. 그 동안 저의 연애에 응원해주시고 관심 주셨던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솜해인은 지난 2017년 방송된 '아이돌 학교'에 출연하며 처음 대중에 얼굴을 알렸다. 이어 2019년 5월 'Mini Radio', 11월엔 'Same Here' 등의 앨범을 발매하며 솔로 가수로서의 활동을 이어갔다. 동시에 그는 지난해 동성 연인과의 열애 소식을 밝히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 이하 솜해인 인스타그램 글 전문

어떻게 말을 전할까 고민을 많이 하다가 이렇게 글을 남겨요. 제가 처음으로 공개연애를 했었던 친구와 함께 가던 발길을 멈추고 각자의 길을 가는 것을 응원하기로 결정했어요.

그 친구는 스크린이나 연예계에서 활동하는 친구도 아니고 커밍아웃과 함께 저의 연애가 크게 알려져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기에 이렇게 글을 올려 알리는게 맞다고 판단해서 글을 올리게 되었어요.

저희는 그저 원래 있던 본인의 자리로 돌아가는 것 뿐이라, 그 친구는 그 친구 자리에서 저는 여전히 제 자리에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그 동안 저의 연애에 응원해주시고 관심 주셨던 분들께 감사드려요.

[사진 = 솜해인 인스타그램]

권혜미 기자 emily00a@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