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철, 악화되는 여드름 진정시켜 주는 스팟크림 인기

습도 높고 끕끕한 장마철이 끝나 기쁜 것도 잠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었다. 여름철이 되면 흔히 자외선에 의한 색소침착을 걱정하지만 색소침착만큼이나 빈번하게 발생하는 게 바로 피부 트러블이다. 강한 햇빛에 의한 피부 손상과 더불어 활발한 피지 분비로 인해 다른 계절보다 여드름이 더 활발하게 올라오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피부케어를 위해 피부과를 방문하곤 한다.

한번 생긴 여드름은 쉽게 없어지지 않으며 잘못된 방법으로 압출 시 짙은 흉터로 남아 결점 없는 민낯을 방해하는 큰 요소가 된다. 그렇기 때문에 트러블이 올라오지 않도록 여름철 관리와 예방이 중요한데 외출 30분 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햇빛이 피부에 닿는 걸 차단해야 하며 딥 클렌징을 통해 모공 속에 엉킨 노폐물과 피지를 남김없이 제거하는 것이 좋다.

스킨케어 시 진정 효과가 뛰어난 시카 크림을 바르는 것 또한 트러블 케어에 도움이 된다. 병풀추출물이라고도 불리는 시카 성분이 여드름 진정에 좋다는 게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시카 크림을 찾고 있는데 여러 브랜드에서 출시한 제품들 중 더마코스메틱 큐템 '에이큐어 퓨리파잉 스팟크림'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트러블과 붉은 기를 고요하게 없애준다는 의미를 담아 '고요크림'이라고도 불리는 이 크림은 피부과 자극 테스트 결과 저자극 판정을 받았기에 민감한 피부에도 순하게 작용한다. 알란토인, 녹차추출물 등의 진정 성분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오돌토돌 올라온 뾰루지를 진정시켜 주며 그 외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영양감을 부여한다.

미백 기능이 있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만큼 짙게 착색된 흉터를 없애주고 세라마이드가 수분을 채워주는 동시에 손상된 피부 장벽을 재생시켜 주는 만큼 여드름흉터연고로 사용해도 적합하다. 큐템 스팟크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