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도발적"…'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우디네 극동영화제서 트로피 안았다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감독 김용훈)이 제22회 우디네 극동영화제에서 Special Mention을 수상했다.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촘촘한 스토리와 한순간도 방심할 수 없는 전개를 통해 2020년 가장 독특하고 영리한 범죄극으로 국내 언론과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여기에 개봉 전부터 로테르담 국제 영화제 수상 및 5개국 해외 유수 영화제 초청은 물론이고 80개국 선판매를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다.

프랑스 프리미어 시사회에서도 호평을 얻으며 지난 8일 프랑스 내 147개관에서 개봉한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이 우디네 극동영화제까지 사로잡았다.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4일까지 온라인에서 진행한 제22회 우디네 극동영화제에서 Special Mention을 수상했다.

우디네 극동영화제의 사브리나 바라체티(Sabrina Baracetti) 집행위원장은 "김용훈 감독의 눈부신 데뷔작인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화려한 출연진들이 포진한 액션 스릴러 영화로 개성 넘치며 예측 불가능한 영화다. 노골적인 동시에 은근하게 관객들을 매혹하고 사로잡는 능력 면에서 이 영화는 매우 도발적이다"고 평을 전했다. 심사위원은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이 가진 영화의 본능적인 에너지와 일관된 스타일을 선정 이유로 밝히며 호평했다. 제22회 우디네 극동영화제에서 수상 소식을 전한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지금까지도 해외 영화제에서 꾸준히 러브콜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또 배급사 메가박스플러스엠에 따르면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지난 7월 8일에 프랑스에서 개봉해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6위를 기록하며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프랑스의 대표적인 배급사이자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의 배급을 맡은 WILD BUNCH 관계자는 "재능 있는 신인 감독들과 새로운 목소리를 발견하는 것을 중요시한다.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우리가 최근에 본 범죄 드라마 중 가장 세련되며 짜릿한 작품 중 하나다. 진정한 느와르 장르의 영화를 보기 힘든 요즘, 이 진주 같은 영화는 유머와 화려한 퍼포먼스로 가득 채워져 있다. 엄밀히 말하면 눈이 즐거워지는 영화다"며 프랑스 영화 시장에서 영화의 긍정적인 반응을 전했다.

또한 프랑스의 저명한 영화 평론가 Francois Guerif는 영화에 대해 "격렬하고 짜릿한 범죄의 연속"이라고 호평하며 앞으로의 성과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에는 배우 전도연, 정우성, 배성우, 정만식, 진경, 신현빈, 정가람, 박지환, 김준한, 허동원, 윤여정 등이 출연했다.

[사진 = 메가박스플러스엠 제공]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