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기다려야 하잖아요" 두산 박치국, 선발 욕심 없는 이유 [MD스토리]

[마이데일리 = 잠실 최창환 기자] 2군에 다녀온 후, 두산 베어스 투수 박치국의 구위가 눈에 띄게 좋아졌다. 표본이 적지만, 키움 히어로즈와 치열한 2위 경쟁 중인 두산으로선 큰 힘이 되고 있는 활약상이라는 점도 분명하다.

박치국은 지난 16일 서울잠실구장에서 열린 SK 와이번스와의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홈경기에 구원 등판, 4이닝 4피안타 1볼넷 2탈삼진 1실점(비자책)으로 호투를 펼쳐 두산의 4-2 승리를 이끌었다. 박치국은 구원승을 챙겨 개인 한 시즌 최다인 3승을 따냈다.

갑작스러운 등판이었다. 박치국은 선발투수 크리스 플렉센이 타구에 왼발을 맞은 여파로 1이닝 소화에 그쳤지만, 2회초부터 4이닝 1실점(비자책)으로 활약하며 플렉센의 공백을 메웠다.

박치국은 “5회초까지 던지거나 승리투수가 되는 것은 생각도 하지 않았다. 길어야 2~3이닝 정도 던질 거라 생각했고, 공격적인 투구를 한 게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라고 말했다.

위기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았다. 두산이 4-0으로 앞선 5회초. 선두타자 김성현에게 볼넷을 내준 박치국은 최지훈의 평범한 내야 땅볼 때 2루수 오재원의 송구 실책이 나와 무사 2, 3루 위기에 놓였다. 하지만 최정에게 1타점을 내줬을 뿐, 대량실점은 피하며 5회초를 마무리했다. 이날의 승부처였다.

박치국은 “볼넷-실책이 겹쳐 놓인 위기였는데, 이것만 잘 막으면 실책도 덮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하며 던졌다. 그래서 그때 공이 제일 좋았다. 나도 그동안 수비의 도움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실책이 나온 것에 대해선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실책을 범한 오재원도 실점을 최소화한 박치국의 엉덩이를 툭 쳐줬다고.

시즌 초반 필승조로 활약했던 박치국은 6월말 구위 난조를 보여 잠시 2군에서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1군으로 복귀, 15일 SK전 포함 3경기서 총 7이닝 비자책으로 활약하며 두산의 2위 경쟁에 힘을 보탰다.

박치국은 “배영수 코치님과 하체훈련을 함께한 것이 계기가 됐다. 배영수 코치님이 하체 밸런스를 잡아주신 게 도움이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KBO리그에 데뷔한 2017시즌에 종종 선발투수로 나섰던 박치국은 2년차 시즌부터 올 시즌에 이르기까지 153경기 모두 구원투수로 나섰다. 선발투수에 대한 욕심은 없을까.

박치국은 이에 대해 묻자 단호하게 선을 그었다. 이어 “선발을 맡고 싶은 생각은 없다. 5일을 기다려야 하지 않나. 자주 (경기에)나가고 싶다. 투구 스타일도 불펜이 맞는 것 같다. 선발은 부담스럽다”라며 웃었다.

[박치국. 사진 = 잠실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