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라스' 케이윌 "집 화재로 반려묘 질식사…태어나서 가장 많이 울었다" 고백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가수 케이윌이 집에 불이 나 반려묘를 잃었던 안타까운 사연을 털어놨다.

15일 MBC '라디오스타'에서 케이윌은 한때 SNS 활동을 돌연 중단했던 이유를 고백했다.

집이 불이 난 적 있다는 케이윌이었다. 방송 최초 고백이었다. "어느 날 집을 두 시간 정도 비운 사이 집에 불이 났다"며 "119에 전화했더니 '이미 가고 있습니다' 하더라"는 것.

"불이 진짜 무서운데, 불이 난 집에 세 번을 들어갔다"는 케이윌은 "그때 고양이를 키우고 있었다"며 "고양이를 찾으러 세 번을 들어갔다. 하지만 안될 것 같아서 옥상으로 대피해서 난 구조대원 분께 구조됐다"고 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케이윌의 고양이는 결국 구조되지 못했다. 케이윌은 "질식사를 했다. 그 아이를 안고, 제가 태어나서 그렇게 울었던 적은 없다"고 털어놨다.

케이윌은 "콘서트를 하면 팬 분들이 선물을 많이 주신다. SNS를 하고 있을 때라 고양이 업로드를 많이 했다. 근데 그 얘기를 하고 싶지 않았다"며 "팬 분들이 슬퍼하실 걸 뻔히 알기 때문이다. 근데 왜 고양이 사진 안 올라오나요 할 때마다 너무 힘들었는데, 공연에서 고양이 선물이 80~90%였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내가 보여주고 싶은 면이 있고 그렇지 않은 면이 있다. 보여주고 싶지 않은 면을 보여주지 않으려면 보여주고 싶은 것도 보여주면 안되겠다 싶었다"고 SNS 활동을 중단했던 이유를 밝혔다.

[사진 = MBC 방송 화면]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