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강민경, '유튜브 장사 논란' 적극 해명…"사람 속였다" 비난에 "협찬 모두 표기, 오해 없길"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다비치 강민경이 '슈스스(슈퍼스타스타일리스트)' 한혜연과 함께 '유튜브 장사' 논란의 연예인으로 지목된 가운데, 직접 해명에 나섰다.

연예 매체 디스패치는 15일 "강민경이 개인 유튜브 채널 '강민경'을 통해 영리하게 PPL을 녹였다. 일상 공개에서 나온 먹은 것, 신은 것, 입은 것, 드는 것 모두 알고 보면 유료 광고다. 한 브랜드의 가방을 SNS에 올리는 조건으로 1,500만 원을 받았다. '찐' 일상템 소개 영상은 공개 이후 '강민경의 와이어 브라 졸업'이라는 제목의 바이럴 마케팅에 활용됐다"라고 보도했다.

그간 유튜브에서 소개했던 '내돈내산(내 돈 주고 내가 산)' 아이템들이 잘 알려진 뜻이 아닌, 실상은 '내돈내산(내 돈 받고 산 것처럼)'이었다는 주장이다.

이에 강민경의 인스타그램 계정 최근 게시물엔 비판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

강민경은 직접 댓글에 답글을 남기며 적극적으로 해명했다. 그는 "속옷 협찬이면 진짜 실망입니다"라는 한 네티즌의 지적에 "속옷은 추후에 유튜브 콘텐츠를 편집하여 사용해도 되겠냐는 제안을 받아들여 광고가 진행된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뒤이어 또 다른 네티즌이 "근데 왜 추후에 광고 영상이라고 수정 안 하신 거냐"라고 물었고, 강민경은 "영상 자체는 광고가 아니었으며 추후 협의된 내용도 자사 몰이나 스폰서드 광고를 사용한다는 내용이었다. 제 영상 자체에는 표기할 이유가 없다고 판단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협찬받고 '내돈내산' 그렇게 사람 속이는 거 아니다"라는 비난에 강민경은 "오해가 없길 바란다. 유튜브 협찬을 받은 부분은 협찬을 받았다고, 광고가 진행된 부분은 광고를 진행하였다고 영상 속이나 해당 영상의 '더 보기'란에 모두 표기하여 진행했다"라고 밝혔다.

[사진 = 강민경 인스타그램 캡처]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