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청량 마녀로 컴백"…'정오의 희망곡' 여자친구, '애플' 홍보요정 대활약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그룹 여자친구가 홍보요정으로 활약했다.

15일 오후 방송된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는 미니 9집 '회:송 오브 더 세이렌(回:Song of the Sirens)'으로 돌아온 여자친구 멤버 소원, 은하, 유주, 신비, 엄지가 출연했다. 예린은 건강상의 이유로 함께하지 못했다.

신곡 '애플(Apple)'을 통해 '청량 마녀'로 파격 변신한 여자친구. DJ 김신영이 "섹시도 어울린다. 새 콘셉트에 대해 걱정은 없었냐"고 묻자 은하는 "소원 언니는 좋다고 했는데 유주는 걱정이 있었다"고 했고, 신비는 "좋기도 하고 걱정도 됐다. 소화를 잘 할 수 있을 것 같았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새 앨범 전곡 하이라이트를 들어보며 직접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록곡 '눈의 시간' 작사에 참여한 유주는 "태풍처럼 휘몰아치는 시간 속에서도 고요한 시간을 가지며 자신을 잃지 말자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소개했다. 4번 트랙 '타로카드(Tarot Cards)'는 스스로 고민하고 방향을 찾기보다는 답이 정해진 쉬운 길로 가고 싶은 순간을 담아냈다고. 은하는 "선택을 미루고 싶은 마음을 타로카드에 빗대어 표현했다"고 설명을 보탰다. 방시혁 프로듀서가 작사·작곡한 마지막 트랙 '북쪽 계단'에 관해 유주는 "1절 후렴 가사 녹음할 때 힘들었다"고 전했다.

신비는 '연예인을 꼭 했으면 하는 멤버는?'이라는 물음을 받고 예린을 꼽았다. 그러면서 "뭐가 진짜 예린 언니의 모습이고 아이돌의 모습인지 분간이 안 된다. 꼭 연예인을 했어야 하는 사람이다"고 덧붙였다. 엄지는 "은하 언니도 색깔이 독특하다. 텐션이 잘 안 떨어진다. 대단하다고 생각한다"고 거들었다.

최근 데뷔 2000일을 맞은 여자친구. '과거로 돌아간다면 스스로에게 어떤 말을 건네주고 싶은가'란 질문에 소원은 "데뷔 초에 다들 겁이 많았다. 혼나는 게 너무 무서웠다. 별거 아니었는데"라고 떠올렸다. 유주는 "거울도 안 보고 무대에 올라갔다. 목소리에만 신경 썼다"고 기억했고, 엄지는 "연습생 기간이 너무 짧았다. 데뷔를 하고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은하는 힘들었던 기억을 꺼내놓으며 울컥해 스튜디오를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신비는 "5개월 만에 '애플'로 컴백했는데 새로운 시도를 해봤으니 예쁘게 봐주시면 좋겠다"며 관심을 당부했다. 엄지는 "'정희'에 나오면 항상 희망적이어지는 것 같다"고 이야기했고, 소원은 "여러분을 다 유혹할 거다"라는 각오를 밝혔다.

[사진 = MBC FM4U 방송 화면]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