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0 달성' 손흥민, BBC 선정 EPL 35라운드 베스트11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아스날과의 북런던더비에서 맹활약을 펼친 손흥민이 영국 BBC가 선정한 주간 베스트11에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1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핫스퍼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날과의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에서 1골 1어시스트의 맹활약을 펼치며 토트넘의 2-1 역전승을 이끌었다. 손흥민은 아스날전 활약과 함께 올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10골-10어시스트를 달성했다. 영국 BBC는 14일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베스트11을 선정해 소개한 가운데 손흥민은 베스트11에 포함됐다.

BBC의 주간 베스트11을 선정하는 크룩스는 '손흥민은 예전의 모습을 회북한 것처럼 보였다. 카운터어택에서 인상적이었다. 아름다운 골을 넣었지만 손흥민의 경기력 회복이 늦었고 챔피언스리그에서 보지 못할 것이 우려된다'는 뜻을 나타냈다.

한편 영국 BBC는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베스트11 공격진에 마시알(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맥골드릭(셰필드) 안토니오(웨스트햄)를 선정했다. 미드필더로는 손흥민과 함께 스털링(맨체스터 시티) 노블(웨스트햄) 네베스(울버햄튼)를 포함시켰고 로버트슨(리버풀) 가르시아(맨체스터 시티) 알더베이럴트(토트넘)는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수비수로 평가했다. 베스트11 골키퍼에는 포페(번리)가 이름을 올렸다.

[사진 = 영국 BBC/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