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M 김성수 대표 "더 많은 매니지먼트·셀럽 인수 해나갈 것"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김성수 카카오M 대표가 공격적인 M&A와 투자를 이어가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종합 콘텐츠 기업 카카오M의 미디어데이가 14일 오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진행됐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카카오M 설립 이래 처음 열린 것으로, 오리지널 콘텐츠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는 카카오M의 사업 현황과 비전을 소개하는 자리였다.

김성수 대표는 온미디어과 CJ ENM 대표이사직을 역임한 인물이다. 지난해 카카오M으로 자리를 옮긴 뒤 과감한 투자와 M&A를 이끌었다. 그 결과 카카오M에는 음악 레이블인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크래커엔터테인먼트, 플렉스엠, 배우 매니지먼트 회사인 VAST엔터테인먼트, BH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 숲, 제이와이드컴퍼니, 킹콩 바이 스타쉽, E&T 스토리, 어썸이엔티, 드라마 제작사인 글앤그림미디어, 로고스필름, 메가몬스터, 영화 제작사인 사나이픽처스, 영화사 월광, 공연 제작사인 쇼노트 등이 속하게 됐다.

이와 관련해 김성수 대표는 "1년 반 사이에 연예기획사, 드라마 제작사 등 수많은 M&A와 투자를 했다. 이것은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 것인가라는 고민에서 출발한 것이다. 콘텐츠를 만드는 것에 있어서 유능한 사람들을 모아서 그들을 지원해주는 시스템과 인프라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대표는 "향후에도 더 많은 셀럽과 기획사를 인수하려고 하고 있다. 또 인수한 회사 간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사진 = 카카오M 제공]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