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 두 번째 홍백전서 4이닝 4사사구…"첫 등판 비해 좋은 투구"

[마이데일리 = 최창환 기자] 오타니 쇼헤이(LA 에인절스)가 두 번째 홍백전을 치렀다. 첫 등판에 이어 또 다시 많은 사사구를 범한 게 과제로 남은 일전이었다.

오타니는 14일(이하 한국시각) 에인절 스타디움에서 열린 자체 홍백전에 선발 등판, 4이닝 2피안타 5사사구 1탈삼진 2실점을 기록했다. 공은 64개 던졌다.

투수 복귀를 위한 준비를 마친 오타니는 지난 8일 첫 등판서 3이닝 1피안타 8볼넷 1탈삼진 1실점한 바 있다. 2번째 등판 역시 사사구가 많았다. 오타니는 1회를 삼자범퇴 처리했지만, 2회에 2사사구를 범하는 등 깔끔한 투구를 펼치진 못했다.

다만, 첫 등판에 비해 스트라이크 비율이 30%에서 40.6%로 상승한 것은 긍정적인 대목이었다. 조 매든 LA 에인절스 감독은 오타니의 투구에 대해 “전반적으로 첫 등판에 비해 좋은 투구 내용이었다”라고 평가했다.

오타니 역시 “이전 경기에서의 투구와 비교하면 좋아졌다고 생각한다. 타자-투수를 오가며 3일 연속 출전했지만, 몸은 괜찮다. 별다른 문제는 없었다”라고 말했다.

홍백전을 통해 선수들의 경기력을 점검 중인 에인절스는 오는 25일 오클랜드 어슬레틱스를 상대로 2020시즌 첫 경기를 갖는다. 오타니는 시즌 개막 전 홍백전에 한 차례 더 선발 등판, 구위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오타니 쇼헤이. 사진 = AFPBBNEWS]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