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당' 영탁 "강진의 '막걸리 한잔'으로 다른 인생 살고 있어"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트로트 가수 영탁이 트로트 가수 강진에게 고마움을 드러냈다.

14일 오전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의 화요초대석에는 강진이 출연했다 .

히트곡 '막걸리 한잔'으로 포문을 열어젖힌 강진은 "요즘 많은 분에게 사랑받고 있다. 여섯 살 꼬마가 저를 마주치더니 '막걸리 한잔'을 부르더라. 어린이가 따라할 정도면 국민적인 사랑을 받는다고 봐도 무방하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또한 강진은 "곡을 발표할 때마다 고민을 많이 한다. 1년도 안 됐는데 영탁 후배가 불러줘서 더 많은 사랑을 받게됐다. 감사하다"고 영탁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내가 '막걸리 한잔'의 원곡 가수다. 2년간 활동하고 영탁 씨가 불렀으면 확실히 제 노래인지 아실 텐데 1년밖에 활동을 안 했다. 제가 노래를 부른지 모르는 분도 간혹 계신다. 영탁 노래인지 아는 분이 많다. 그럴 때마다 섭섭하긴 하지만 어쩔 수 없다"고 덧붙였다.

영탁은 영상편지를 통해 "'막걸리 한잔'으로 다른 인생을 살고 있다. 방송 이후 선배님과 같은 무대에서 노래도 하고 믿어지지 않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 오늘 방송 잘 하시고 조만간 맛있는 거 사달라. 사랑한다"며 강진을 향한 진심 어린 애정을 과시했다.

[사진 = KBS 1TV 방송 화면]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