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10주년 축하"…'정오의 희망곡' 김숙, DJ 김신영 향한 애정+극강 하이텐션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개그맨 김숙이 극강의 하이텐션으로 청취자들을 사로잡았다.

10일 오후 방송된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는 DJ 김신영의 MBC 골든마우스상 '브론즈마우스' 수상 특집으로 꾸며져 개그맨 김숙이 출연했다.

이날 김숙은 '김신영의 연예인'이란 애칭에 "영광이다. 김신영 씨 이모님이 요즘 최고 아니냐. 이모님이 너무 멋있더라. 언젠가 터질 줄 알았다"라며 김신영의 '부캐' 둘째이모 김다비에 대해 극찬했다.

이어 김숙은 "가끔 울컥한다. 김신영 씨가 바르게 자란 걸 보면 눈물이 난다. 예민하고 거칠기도 하지만 속 깊고 정이 많은 친구다. 항상 주변 환경 때문에 뛰쳐나가곤 했다. MBC 라디오에서 한결같이 10년간 했다는 게 너무 대견하다"라며 김신영의 DJ 10주년을 축하했다.

또 '김신영이 무엇을 할 때 좋은가'란 질문에는 "나는 김신영이 언제나 좋다. 우리 신영이가 까탈 부리고 짜증낼 때도 다 좋았다. 오늘 따뜻하게 간다"라면서도 "김신영 씨는 먼저 짜증내면서 뛰쳐 나간다"고 밝혀 폭소를 안겼다.

앞서 게스트로 출연했던 송은이는 '뜰 줄 예상 못했던 후배'로 김숙을 꼽았다. 이에 김숙은 "그 언니는 나에게 샘을 낸다. 예전에 전화 와서 '혹시 CF 찍었냐'고 묻더니 배가 아프다고 하더라. 다른 사람한텐 인자한테 나한테만 샘을 낸다"고 폭로해 또 한 번 웃음을 자아냈다.

김숙은 과거 여러 지인에게 돈을 빌려 주고 떼인 아픈 기억을 털어놨다. 그는 "예전에 대출을 해서 돈을 빌려준 적도 있다. '돈을 어쩜 그렇게 쉽게 빌려주냐. 네 고통, 추억, 노력이 다 들어있는 돈이다. 그 사람은 돈을 쉽게 쓸 수밖에 없다'는 이야기를 듣고 마음에 와닿았다"고 기억했다.

인기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카메오 출연 비화도 공개했다. 김숙은 "리정혁(현빈)의 동네에 촬영을 하러 갔다. 대문이 활짝 열려 있어서 봤더니 소품이 쌓여있더라. 리정혁이 남한에 내려간 신이었다. 철수했을 때 갔다. 마지막 신에 또 나오는데 다들 스케줄이 안 맞았다. 정자에서 혼자 전화하는 신을 촬영해 아무도 만나지 못했다"고 회상했다.

'사랑의 불시착'에서 '고명은'으로 분한 배우 장혜진과 고등학교 동창이라는 김숙은 "(장혜진이) 칸 영화제, 아카데미에 갈 때마다 의상을 같이 골랐다"며 "스케줄이 안 맞아서 신이 날아갔다. 장혜진 씨가 아카데미에 가서 전화하는 신으로 바뀌었다"고 안타까운 사연을 전했다.

김숙은 "신영이 예뻐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자식처럼 아끼는 동생이다. 어디 내보내기 창피하다. 말 실수 많고 눈치도 없는데 다 사랑으로 감싸주시는 청취자 여러분 너무 감사드린다. 앞으로 10년 더 할 거다. '골든마우스' 받아야 하니까 그때까지 많이 밀어달라"라며 애정 가득한 끝인사를 건넸다.

[사진 = MBC FM4U 방송 화면]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