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다’ #긴장감 #재미 #공감 폭발시키는 강렬한 음악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배우들의 매력적인 연기 시너지, 신선한 볼거리로 뜨거운 호평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영화 ‘#살아있다’가 영화적 재미를 배가시키는 음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화 ‘#살아있다’는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이 공격을 시작하며 통제 불능에 빠진 가운데, 데이터, 와이파이, 문자, 전화 모든 것이 끊긴 채 홀로 아파트에 고립된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생존 스릴러다. 올여름 극장가에 입소문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살아있다’가 영화의 풍성한 볼거리를 완성한 강렬한 음악으로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검은 사제들’ ‘사바하’ 등에 참여한 김태성 음악감독이 완성한 ‘#살아있다’의 음악은 홀로 생존하는 인물들의 감정선을 섬세하게 담아낸 리드미컬한 멜로디로 한층 생생한 영화적 체험을 선사한다.

특히 파격적인 오프닝타이틀과 함께 감각적인 비트로 순식간에 영화에 몰입하게 만들며 영화의 엔딩에도 등장하는 OST곡 'Sail'은 영화를 본 관객들 사이에서 한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중독성 강한 음악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김태성 음악감독은 유튜브 채널(링크)에 직접 'Sail' 음원을 공개,영화의 강렬한 여운을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영화 속 삽입곡인 빈지노의 'Break' 역시 인물들의 고립된 상황과 절묘하게 맞아떨어지는 멜로디와 가사로 현실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유일한 생존자 '준우'의 막막한 심정을 대변하며 관객들의 열띤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관객들은 "영화 초반 영상과 어우러져 흐르던 사이키한 음악에 소름 쫙!"(네이버_ehdn****), "‘#살아있다’의 차별화 포인트는 바로 감각적인 음악이다"(네이버_lubk****), "영화와 정말 잘 어울리는 곡"(네이버_vip****), "처음부터 끝까지 대박꿀잼! OST도 너무 좋아서 무조건 극장에서 봐야함!"(네이버_smmj****) 등 음악에 대한 폭발적인 호평과 함께 극장에서 직접 확인할 것을 추천했다.

이렇듯 강렬한 음악으로 매력이 배가된 영화 ‘#살아있다’는 개봉 3주차에도 지치지 않는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참신하고 신선한 소재,예측불가한 전개와 매력적인 배우들의 거침없는 에너지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는 영화 ‘#살아있다’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사진 = NEW]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