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달 만에 체지방 -13.7kg"…최은주, 피트니스 선수용 식단+운동법 공개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최은주가 피트니스 선수용 식단과 운동 방법을 공개했다.

최은주는 30일 오후 자신의 SNS에 "많은 분이 식단과 운동에 대해 여쭤보시는데 일일이 답변 못 드려서 피드 남긴다"며 자신의 체성분 분석표를 게시했다.

해당 체성분 분석 결과에 따르면 최은주는 약 넉 달 만에 체지방 13.7kg을 감량했고, 체지방률은 무려 23.5%나 줄었다.

최은주는 "이번 대회는 4개월의 준비 기간을 잡았다. 한 끼에 계란 흰자 5알, 한입 고구마, 오렌지 반쪽 이렇게 세 끼 식사를 했다. 이외에는 하루 견과류와 영양제를 챙겨 먹었다"고 설명했다.

오전과 오후 근력 및 유산소 운동을 각각 2시간, 1시간씩 했다고 밝힌 최은주는 "대회 2주 전에는 한 끼에 계란 흰자 5개 세끼, 대회 5일 전에는 단수를 했다"며 "일반 다이어트보다는 훨씬 고강도의 식단이다. 사람마다 체질과 몸컨디션이 다르니 본인에게 맞는 식단과 운동법을 찾아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최은주는 최근 '2020 아시아 피트니스 콘테스트(A.F.C)' 비키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최은주 인스타그램]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