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원로배우 매니저 "180만원 받고 머슴 생활 후 부당 해고" 주장…이순재 "기자회견 열겠다" 정면돌파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유명 원로배우 매니저 김 씨가 "머슴처럼 일하다 해고당했다"라고 폭로한 가운데, 이순재가 직접 입을 열며 정면돌파에 나섰다.

29일 밤 방송된 SBS 'SBS 8 뉴스'에선 유명 원로배우 A 씨의 매니저였던 김 씨의 단독 인터뷰가 전파를 탔다.

김 씨는 "지난 3월, 배우의 일정을 관리하고 이동을 돕는 매니저로 알고 취업했는데 두 달간 배우 가족의 허드렛일까지 도맡아 하는 머슴 같은 생활을 했다"라고 주장했다.

김 씨에 따르면 A 씨 가족의 집 쓰레기 분리수거, 배달된 생수통 옮기기, 신발 수선 등 잡다한 심부름을 했다는 것.

특히 김 씨는 A 씨 아내에게 막말까지 들었다고 폭로했다. 그는 "A 씨 아내가 저한테 '멍청하고 둔하냐'면서 '이렇게 머리가 안 돌아가' 했다"라고 말했다.

김 씨는 두 달 동안 주말을 포함해 쉰 날은 단 5일, 평균 주 55시간 넘게 일했지만, 휴일·추가근무 수당은 없었다고. 기본급 월 180만 원이 전부였다는 주장.

그는 회사에 4대 보험이라도 들어달라고 요청했지만, 회사는 직접 고용하지 않은 A 씨 가족에게 같은 요구를 했다며 오히려 질책했다. 결국 김 씨는 두 달 만에 해고됐다.

보도 이후 원로배우 A 씨가 이순재로 밝혀지며 충격을 안겼다. 이순재가 직접 인터뷰에 나선 것.

30일 오전 스포츠조선 보도에 따르면 이순재는 "지나치게 과장된 편파 보도"라며 "아내가 세 번 정도 개인적인 일을 부탁했던 게 맞지만 이를 알고 아내에게 주의를 줬다. 김 씨에게도 사과했다. '머슴생활'이라는 표현은 가당치 않다"라고 해명했다.

특히 이순재는 "부풀려진 부분에 대해 7월 2일 기자회견을 열어 밝히겠다"라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 = SBS 뉴스 캡처, 마이데일리DB]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