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타 실종사건' 오재원…"화장실에 있었다" [곽경훈의 돌발사진]

[마이데일리 = 곽경훈 기자] 잠실구장에서 대타가 잠시 실종되는(?)‘해프닝’이 벌어졌다.

21일 오후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두산과 LG의 시즌 6번째 맞대결.

두산 김태형 감독은 2-0으로 앞선 5회초 2사 1, 2루에서 이유찬 대신 대타를 기용했다. 문제는 시간이 흘러도 대타로 나설 타자가 등장하지 않았다. 급기야 전일수 주심이 두산 더그아웃으로 향해 대타의 빠른 경기 준비를 요청했다.

▲ '대타는 누구? 왜 안나오지? 투수도 주자도 궁금해'

대타를 요청한뒤 약 3분이 지나도 타석에는 아무도 나오지 않자 LG 덕아웃의 선수들, 이민호 투수, 1루주자 두산 국해성이 두산 덕아웃을 바라보고 있다.

▲ LG '오재원에 대한 불편한 시선'

오재원은 급하게 헬멧, 정강이 및 팔꿈치 보호대를 착용하고 타석에 등장했다. LG 쪽에서 늦은 등장에 야유를 보내자 오재원은 주심에게 어필했다. 전일수 주심은 오재원에게도 구두로 경고를 했고, LG 더그아웃에도 진정하라는 신호를 보냈다.

▲ 두산 오재원 삼진에 환호하는 LG 덕아웃

오재원은 LG 신인 이민호를 만나 초구 볼 2개를 지켜봤으나 헛스윙과 스트라이크에 이어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다. 이후 5회말 시작과 함께 권민석과 교체되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 오재원 '사실은 화장실에 있어서...나중에 이야기 할께'

경기가 종료 후 오재원이 LG 덕아웃을 바라보며 뭔가 이야기를 하고 있다.

두산 관계자는 "오재원이 화장실에 있었다. 타석 준비가 안 돼 있었던 상황"이었다며 "경기 후 LG 주장(김현수)에게 당시 상황을 설명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경기를 마친 뒤 김태형 감독은 류중일 감독에게, 오재원은 주장 김현수에게 당시 상황에 대해 설명하며 이 날 사건은 일종의 해프닝으로 끝났다.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