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원 매니저 후원계좌 오픈 논란→소속사 모금 중단+父 "더 이상 후원 안 받아"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미스터트롯' 출신 트로트 가수 정동원의 팬클럽에서 후원금을 둘러싼 논란이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정동원의 개인 매니저가 팬페이지를 통해 자신 명의의 후원계좌를 열고 후원금을 받으면서 불거진 논란이다.

정동원의 매니저는 지난 3일 팬페이지를 통해 팬들에게 물품 대신 후원금을 받겠다고 밝히며 후원 계좌를 공개했다.

매니저는 유튜브 방송 스튜디오와 연습실을 짓기 위해 큰 돈이 들어간다면서, 일주일 동안 자신의 후원계좌를 열겠다고 밝혔다.

매니저는 "오해가 생길까 걱정스럽기도 하지만 조금 더 합리적인 후원이 동원 군에게 필요할 것 같아 의견 모아 결정한 내용"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하지만 팬들 사이에선 소속사가 있는데도 매니저가 개인 계좌로 후원금을 받는 것은 적절치 않다는 지적이 나왔고, 결국 한 팬이 후원금 반환 소송을 벌이겠다는 입장에 이르자 소속사 쇼플레이는 해당 모금을 중단시킨 상태다. 아울러 소속사 측은 원하는 팬들에게 실제 후원금 사용 내력을 첨부해 올리고, 팬들의 이름을 연습실에 써넣어 공식적인 기록을 남기겠다고 밝혔다.

정동원의 아버지도 해당 카페에 지난 8일 글을 올려 "일부 회원들이 후원금 반환 청구 소송을 준비한다는 황당한 소식을 접하게 됐다"며 "이와 관련해 회원의 입금액 확인 후 반환해 드리며, 자라나는 동원이에게 개인의 잘못된 법적 단어를 사용한 회원에 대하여 영구 강퇴 및 동원이 로펌을 통한 법적 처리를 준비하겠다"고 경고했다. 또 "더 이상의 후원은 받지 않도록 하겠다"며 논란을 매듭지었다.

[사진 = TV조선 제공]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