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방송이 독 됐다"…'골목식당' 백종원, 180도 달라진 서산 돼지찌개집에 '참담'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180도 달라진 서산 돼지찌개집에 백종원이 배신감을 느꼈다.

3일 밤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이하 '골목식당')에서는 서산 해미읍성 긴급 점검에 나선 백종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백종원은 무한 신뢰를 가지고 있는 돼지찌개집 방문에 앞서 SNS 반응을 먼저 살폈다. 출연진은 "좋은 집부터 먼저 보자. 안심하고"라고 말하며 이미 고개를 끄덕였지마니 김성주가 읽은 후기에는 "노맛. 개노맛. 왕노맛. 극대노맛. 비빔밥이 맛없는 게 가능한가? 소머리국밥은 이하생략"이라고 적혀 있어 모두를 충격에 빠지게 했다.

또 다른 후기에서도 "돈이 아까웠다. 물 탄 것처럼 간이 안 맞다. 돼지고기 냄새도 난다. 굳이 찾아가서 먹을 맛은 아니다. 비빔밥은 특색 없는 비빔밥이다", "줄서서 먹을 맛 절대 아니다" 등의 혹평이 쏟아졌다. 실제로 사진을 본 백종원은 이전과는 다른 비주얼에 당황했다.

이에 '골목식당' 측은 요원들을 투입해 가게를 살폈다. 새로운 직원들이 조리에 나섰고, 사장님은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서빙 순서도 엉망이었다. 백종원으로부터 "술 생각난다"고 극찬을 받았던 돼지찌개의 맛은 어떨까. 요원들은 한 입 먹자마자 "고기 냄새가 너무 난다. 못 삼키겠다"며 뱉기까지 했다. 국물에 대해선 "찌개가 아닌 김칫국이다"라고 평가했다.

돼지찌개집의 시그니처와도 같았던 어리굴젓은 비렸다고. 백종원은 인상을 찌푸리며 "먹지 말라고 해라. 배탈 나니까"라고 지시했다. 김성주 역시 "이 분 실력이 그 정도가 아닌데. 무슨 일이 있으신 거냐. 방송 나가고 손님 많아져서 맛이 없어진 건가"라고 추측했다. 그러자 백종원은 "방송이 독이 된 거다"라고 어이없어했다.

더 큰 문제는 홀 통제가 전혀 안 된다는 점이었다. 계산을 요청하는 손님을 보고도 모른 체 했고, 나갈 때도 어떠한 말도 하지 않았다. 밝고 살가웠던 사장님의 모습이 완전히 사라진 것. 백종원은 "방금 사장님 표정 봤냐. 손님에 대해서 전혀 감정이 없다. 저러면 안 되는데. 반찬도 그냥 툭 가져다 놓고 마는 거다"라며 "혹시 손님한테 데였나. 그러면 장사를 하면 안 된다"라고 참담해했다.

한편, 공개된 예고에서 사장님은 "똑같이 했다"고 해명했지만 백종원은 "처음부터 이런 고기 아니었다"며 "손님에 대한 관심이 없다. 선택은 사장님 몫이다. 사장님 이런 사람 아니었다"라고 분노했다.

[사진 = SBS 방송화면]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