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KBS 女화장실 몰카범=KBS 공채 개그맨? 특정인 실명 거론까지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KBS 본사 건물 연구동 여자화장실에 몰래카메라(몰카)를 설치한 용의자가 KBS 공채 출신 개그맨으로 알려졌다.

2일 조선일보는 KBS 본사 건물 여자화장실에 몰카를 설치한 남성 코미디언 A씨는 2018년 7월 KBS 공채 전형을 통해 방송에서 활동하는 A씨라고 보도했다.

KBS의 개그맨 공채 시험은 합격자들이 1년간 KBS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는 조건이며, 이후부터는 공채 기수를 토대로 프리랜서 개념으로 활동하는데 KBS가 A씨에게 'KBS 희극인 6등급'을 부여하고, 해당 등급에 따른 출연료를 지급해왔다고. 지난달에도 '개그콘서트'에 출연했다고 전했다.

앞서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9일 KBS 본사 연구동 내 여자화장실에서 불법촬영장치가 발견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해당 기기는 휴대용 보조배터리 모양으로, 개그콘서트 출연진들이 연습실 등으로 사용하는 연구동에서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일 조선일보가 '[단독] KBS 화장실 몰카, 범인은 KBS 남자 직원이었다'는 제목으로 서울 여의도 KBS 본사 건물 연구동 여자화장실에 몰래카메라(몰카)를 설치한 용의자가 경찰에 자수했으며, 이 용의자는 KBS에 근무하고 있는 남성 직원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이후 제목을 'KBS 화장실 몰카 범인 자수'라고 수정했으며 "KBS 측은 'KBS 전직·현직 직원이 절대 아니다'라고 했다"는 내용을 추가했다.

2일 새벽 KBS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내고 "이는 사실이 아니며 오보"라고 반박했다. 이어 "조선일보 기사와 관련해 KBS가 긴급히 경찰 측에 용의자의 직원(사원) 여부에 대한 사실 관계를 확인한 결과 직원(사원)이 아니라는 답변을 받았다"며 "이에 KBS는 조선일보 기사에 대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와 관련해 온라인상에서는 특정인의 이름이 거론되고 있다. 2018년 KBS 공채 합격, 지난달까지 '개그콘서트'에 출연한 개그맨이 용의자로 의심 받고 있는 것. 논란이 일자 해당 개그맨은 자신의 SNS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