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농구협회, KOREA TOUR 2020 참가팀 모집

[마이데일리 = 최창환 기자] 대한민국농구협회가 KOREA TOUR에 참가, 실력을 겨룰 팀을 모집한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2일 "KB국민은행 리브 코리아(LiiV) 3x3 KOREA TOUR 2020 리그에 참가할 팀을 모집한다"라고 밝혔다. KOREA TOUR는 대한민국농구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KB국민은행 후원으로 진행되는 국내 최고의 3X3대회다.

2일부터 참가팀 모집을 시작하는 코리아리그는 코리아투어의 한 종별로 프로리그의 형태를 띠고 있다. 코리아리그 참가팀은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총 5개 지역에서 진행되는 5회차 대회에 모두 참가하게 되며, 총 8개팀을 모집할 예정이다.

2020 도쿄올림픽 3x3 농구 1차 예선전에 참가할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지난 시즌 코리아리그에서 뛰었던 선수들로 구성될만큼 코리아리그는 수준 높은 경기력을 자랑한다. 2020시즌 코리아리그에 참가하게 될 선수들 역시 2021년도 국제대회 출전을 위한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 자격을 획득하게 된다. 또한 2020시즌 코리아리그는 매 회차마다 순위가 결정되며, 트로피와 상금이 지급된다.

자세한 대회정보 확인 및 참가신청은 대한민국농구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가능하다.

[3x3 KOREA TOUR. 사진 = 대한민국농구협회 제공]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