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진 "걸그룹 준비하다 배우 데뷔…친한 친구는 블랙핑크 지수" [화보]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배우 이유진이 연기 욕심을 내비쳤다.

최근 bnt와 화보 촬영을 진행한 이유진은 이어진 인터뷰에서 데뷔작 MBC 드라마 '봄밤'을 언급했다. 그는 "첫 촬영이다 보니 궁금한 것들도 많고 긴장도 많이 했다. 선배님들이 능수능란하게 긴장 풀어주시고 모르는 것을 물어보면 충분히 알아들을 수 있게 설명해 주셔서 배운 점이 많았다"고 말했다.

오디션 당시를 회상하던 그는 "처음이라 긴장을 너무 많이 했다. 감독님과 아이 콘택트를 했는데 아직도 생생하다. 긴장을 많이 해서 어떻게서든 긴장 안 한 척 연기해야겠다 해서 눈도 초롱초롱 뜨고 오디션을 봤다. 나중에 감독님께서 신인인데도 기죽지 않고 패기 있어 보여서 좋았다고 하셨다"고 비화를 공개했다.

이어 이유진은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유튜브를 통해 선미의 ‘사이렌’ 안무 커버 영상을 공개한 뒤 춤 선생님 리아킴의 러브콜로 좋은 기회를 얻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초등학생 때부터 홀로 춤 영상을 보고 따라 추다가 배우기 시작해 지금은 실용음악학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기도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학창시절 캐스팅 제의를 많이 받아 걸그룹 준비를 하다 배우로 데뷔하게 됐다"며 "가장 친한 친구는 블랙핑크 지수다"라고 전해 의외의 친분을 엿볼 수 있었다.

데뷔 1주년이 된 소감을 묻자 감격스럽다던 이유진은 "올해 목표는 시상식에 참석하는 것"이라고 밝히며 "롤모델은 김혜수다. 다양한 캐릭터로 인정받고 시청자들이 계속 찾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덧붙였다.

[사진 = bnt 제공]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