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BJ 철구, 에디린 '성희롱 논란'→"수치심 안 느꼈다" 전화 연결 해명

[마이데일리 = 권혜미 기자] 인터넷방송 BJ 철구(31)가 트위치 스트리머였던 여성 BJ 에디린을 성희롱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해명 방송을 진행했다.

29일 철구는 자신의 아프리카TV '철구형2↑' 생방송을 통해 성희롱 논란에 대해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날 방송에서 철구는 "변호사한테 들었는데 성희롱의 가장 큰 핵심은 듣는 사람이 어떻게 받아들이냐, 수치심을 느끼냐가 가장 중요하다고 한다"며 "하지만 당사자가 아무 수치심도 못 느꼈다면 성희롱이 안되는 거다. 내가 만지고 걸리적거리고 주물럭거리는 게 아닌 이상"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철구는 자신이 직접 물어보겠다며 에디린에게 전화를 연결했다. 그는 에디린에 "제가 어제 화를 내서 죄송하다. 합방을 계획했었는데 틀어져서 아쉽다. 어제 뜬금없이 타 방송을 가서. 어떻게 보면 제 스타일을 잘 아셔서 어느정도 대처를 할 줄 아셨는데 많이 당황하시더라. 저도 너무 죄송스럽다"고 사과했다.

철구의 말에 에디린은 "철구님이 사과하실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 저는 수치심같은 건 하나도 안 들었다. 철구님 방송을 많이 봤으니까 원래 그런 스타일인 걸 알고 있었다"며 "복귀하자마자 저 때문에 이런 일이 발생해서 송구스럽고 팬으로서 안타깝다"고 입장을 전했다.

앞서 지난 27일 BJ 창현은 철구와 합동방송을 진행하던 중 "합방은 합법적인 불륜이다. 여자 BJ와 합동 방송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출구는 "에디린이 보고싶다면 당장 섭외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두 사람은 합동방송을 진행하게 됐다. 철구는 에디린에 "제 스타일이다. 저를 불끈불끈, 딸X딸X하게 한다". 아드레날린 분비가 밑으로 쏠리고 있다"는 발언을 했다. 또 에디린이 대답을 잘 하지 못하자 철구는 "마이크를 끄라고요. 돌대가리 같은 X아"라고 욕설을 뱉어 논란이 일었다.

[사진 = 아프리카TV 방송화면 캡처, 에디린 인스타그램]

권혜미 기자 emily00a@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