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판독 없었다면…정근우 억울하게 두번 아웃될 뻔

[마이데일리 = 잠실 윤욱재 기자] 비디오 판독이 없었다면 LG 정근우(38)는 한 경기에서 두번이나 억울한 아웃을 당할 뻔했다.

정근우는 24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벌어진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KT와의 시즌 3차전에서 6회말 선두타자로 나와 3루 방면 내야 안타를 쳤다.

정근우는 오지환의 타석 때 2루 도루를 시도했다. 김준희 2루심은 아웃을 선언했고 정근우는 강하게 반발했다. 그리고 벤치에 비디오 판독을 요청할 것을 주문했다.

비디오 판독 결과는? 세이프였다. 판정이 번복됐다. 한 경기에서 두번이나 억울하게 아웃을 당할 뻔했던 정근우로서는 조금이나마 억울함을 풀 수 있었다.

앞선 3회말 3루주자로 나가 있던 정근우는 유강남의 우익수 뜬공 때 홈플레이트로 질주, 득점에 성공하는 듯 했으나 KT는 오지환의 타석 때 3루에 공을 던졌고 이기중 3루심이 아웃을 선언하면서 정근우의 득점은 무효가 됐다. 우익수 멜 로하스 주니어가 포구하기 전에 정근우가 출발했다는 해석인데 중계화면 리플레이에서는 정근우가 로하스의 포구 후 출발한 것으로 보였다. 이런 상황에서는 비디오 판독을 신청할 수 없어 LG 벤치는 어찌할 도리가 없었다.

한편 경기는 7회초 현재 4-4 동점으로 진행되고 있다.

[LG 정근우가 24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0 KBO리그 KT-LG 경기 6회말 2사 1루 도루 아웃 판정에 비디오 판독을 요청, 아웃이 번복되 도루 성공 했다. 사진 = 잠실 한혁승 기자 hanfoto@mydaily.co.kr]

윤욱재 기자 wj3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