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진 "고3 때 세상 떠난 父…누나들이 가장 역할" 가정사 고백 ('아침마당')

[마이데일리 = 정지현 기자] 가수 이도진이 가슴 아픈 가정사를 털어놨다.

29일 오전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의 '도전! 꿈의 무대' 코너에는 이도진이 출연했다.

이날 이도진은 "제게는 누나 셋이 있다. 우리 사남매는 힘든 환경 속에서도 정말 열심히 살았다. 제가 어릴 때 IMF로 아버지의 사업이 망하고 부모님은 이혼을 하셨다. 그 후 저희 사남매는 아버지와 살게 됐다. 아버지는 택시 운전도 하고 일용직 건설 노동자로 일하며 힘들게 저희 사남매를 키우셨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도진은 "그런데 아버지께서 사업 실패의 충격과 삶이 너무 힘들었는지 걷는 모습이 이상해지면서 말투가 어눌해지기 시작했다. 결국 아버지는 제가 중학교 때 파킨슨병에 결리셨다. 그래서 큰누나는 공장, 병원을 다니며 힘들게 우리 집안의 가장 역할을 하게 됐다. 둘째, 셋째 누나도 고등학교 때부터 일을 했다. 철없던 저는 아버지의 병간호가 힘이 들었고, 노래로 제 마음을 달랬다"고 말했다.

이어 이도진은 "아버지는 안타깝게도 제가 고등학교 3학년 때 돌아가셨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나니 병간호를 힘들어한 제 모습이 부끄러웠다. 누나들은 제게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물어봤고, 저는 노래를 하겠다고 했다. 그리고 마침내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를 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이도진은 "가수의 길은 정말 힘들었다. 밤에는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며 열심히 노래를 불렀다. 그렇게 10년간 무명가수로 달려왔다. 저를 사랑해 주시는 분들도 많이 생겼다. 돌아가신 아버지를 위해, 또 오직 제가 잘 되기만을 바라는 누나들을 위해 열심히 노래를 부르겠다"고 이야기했다.

[사진 = KBS 1TV 방송 화면]

정지현 기자 windfa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