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다시는 이런 일 없어야"…정우성·정준·이시언·송가인 등 ★들, 세월호 6주기 추모 물결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잊지 않겠습니다."

오늘(16일) 세월호 참사 6주기를 맞은 가운데, 정우성·김규리·솔비 등 스타들이 올해도 어김없이 SNS에 노란 리본 물결을 일으키며 추모 행렬에 동참했다.

세월호 참사는 지난 2014년 4월 16일 인천에서 제주로 향하던 여객선 '세월호'가 진도 인근 해상에서 침몰하면서 단원고 학생 대다수를 포함한 승객 304명이 사망·실종된 비극적인 사건이다. 침몰 원인, 사고 수습 과정 등 세월호 참사를 둘러싼 의문이 아직까지도 풀리지 않으며 진상 규명이 현재 진행 중이다.

이에 탤런트 정준은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웃고 싶으나 웃음은 잠시… 아직도 아파하시는 부모님들을 위해 잊지 않겠습니다. 힘내세요. 대한민국 국민들이 응원합니다. 지겹다고요?? 아니요. 더더욱 기억해서 다시는 이런 일이 없어야지요"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와 함께 정준은 영화 '유령선'의 포스터를 게재했다. '유령선'은 세월호의 항로를 기록한 AIS를 누가, 어떻게, 왜 조작했는지에 대해 합리적 의심과 과학적 가설로 증명하는 추적 다큐멘터리다.

배우 한상진은 세월호 참사 6주기를 기리며 희생자를 추모하는 의미의 '노란 리본' 사진을 올렸다. 그는 "2014.04.16 어느새 여섯 해가 지나갔네요. 항상 기억합니다. 지켜주지 못한 미안함. 잊지 않고 있습니다. 잊지 않을 겁니다. 잊지 않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미스트롯' 송가인과 홍자, '미스터트롯' 노지훈과 김호중도 잊지 않고 추모했다. 특히 송가인은 노란 리본을 달고 라디오 '두시 탈출 컬투쇼' 생방송에 임했다. 노지훈은 "부모가 되어보니.. 더 잊지 않겠습니다"라고 말했고 김호중은 "오늘은 세월호 희생자 6주기입니다. 같이 추모해 주세요. 잊지 않겠습니다. #remember0416"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가수 솔비는 추모의 뜻을 담아 완성한 그림을 공개, 눈길을 끌었다. 그는 그림 제작기 비하인드 사진을 게재하며 "그날의 기억은 나무로 되살아났어요. 아픔은 더 강해질 수 있는 뿌리가 되었고 눈물은 비가 되어 나무에게 물을 주고 있어요. 하늘에서 쏟아지는 빛은 우리에게 희망으로 내리쬐고 그렇게 나무는 우리와 함께 어우러져 살고 있죠. 우리는 이별했지만 또 다른 생명으로 다시 만나 함께 하고 있음을 믿어요. 함께 존재해요. #나무 #파라다이스 #remember #0416"라고 말해 뭉클함을 더했다.

배우 이윤지는 '비상구'에 노란 리본을 담은 사진을 올리며 "오늘의 계단에는 너희를 담아"라고 메시지를 남겼다. 또 그는 "한걸음 한걸음 오르는 길에 무거운 마음을 눌러 담아. 아이들아. 잊지 않겠다. 2014.4.16 #세월호 6주기"라고 덧붙였다.

방송인 박지윤은 "아들 이안이 낳고 젖 물리던 때라 잊지 못해요. 그날도 티비와 아이 얼굴을 번갈아가며 뉴스를 봤던 기억이 생생한데 벌써 6년이 되었어요. 제 옆의 아이가 커갈수록 그 아픔이 더 생생해지네요. 할 수 있는 게 기억하는 것밖에, 잊지 않는 것밖에 없습니다"라고 말했다.

가수 안예은은 "내가 처음 접했던 뉴스는 전원 구출이었고 '아휴 다행이다' 안심하고 밖에 나갔던 기억이 난다. 며칠 뒤 장례식장에 자원봉사를 하러 갔었는데 그때 봉사자들끼리의 소통을 위해 만들어졌던 그룹 카톡방을 6년째 지우지 못하고 있다. 절대로 잊을 수도 없고 잊지도 않을 날 #remember0416 🎗‬"라고 추모글을 올렸다.

배우 이시영도 "오늘 더 많이 안아주고 더 많이 기억할게요. 잊지 않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배우 정우성, 김의성, 김규리, 박소담, 이시언, 김새론, 안서현, 서준영, 이성경, 정가은, 한채아, 한보름, 윤세아, 서지석, 봉태규, 채수빈, 김규리, 홍은희, 박환희, 최윤영, 이열음, 박탐희, 민도희, 탤런트 김준희와 진재영, 김성은, 이영진, 방송인 오정연, 독일 출신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 등이 추모 물결을 이어갔다.

개그맨 김영철, 조윤호, 이휘재 아내 문정원, 송은이, 박나래, 장도연, 신봉선, 심진화, 뮤지컬 배우 민우혁·방송인 이세미 부부, 김호영 등도 "잊지 않겠습니다"라며 되새겼다.

가수 엄정화, 조권, 골든(지소울), 나윤권, 양파, 설하윤, 타이미, 김사무엘, 룰라 이상민, 쿨 유리, 포미닛 출신 권소현, 시크릿 출신 한선화와 전효성, 헬로비너스 출신 유나결과 채주화, 달샤벳 출신 수빈, FT아일랜드 출신 송승현, EXID 솔지,가수 설하윤, 마이티 마우스 상추, 씨스타 출신 소유, 래퍼 레디와 릴보이, 세븐어클락 멤버 한겸 등 많은 스타가 세월호 참사 6주기를 추모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DB, 솔비 인스타그램, 이윤지 인스타그램]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