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중왕전이, 보인다"…박혜신, '나는 트로트 가수다' 첫 1위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케이블채널 MBC에브리원 '나는 트로트 가수다' 5라운드 1차 경연 결과 가수 박혜신이 1위에 등극했다.

1일 '나는 트로트 가수다'에는 트로트계 숨은 보석 가수 마이진이 합류했다. 기존 가수들이 새로 합류한 마이진에게 예상 순위에 대해 묻자 마이진은 "1위를 하고 싶다"며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 대선배 조항조가 "이번에 1위하면 왕중왕전에 진출할 수 있다"며 응원을 보내자 박혜신은 "아까는 저에게 1위를 했으면 좋겠다고 하지 않았냐"며 서운함을 토로했고, 유지나 역시 "오빠 그 동안 즐거웠어요"라고 말해 모두를 폭소케 했다.

5라운드 1차 경연 주제는 '정통 트로트 열전'. 첫 번째 경연자 마이진은 황정자의 '처녀뱃사공'을 선곡했다. 마이진은 경연에 앞서 '유벤져스' 삼인방 작곡가 박현우, 정경천, 작사가 이건우를 만나 선곡 회의부터 노래 부르는 팁을 전수받았다.

이어 마이진의 노래를 듣던 '유벤져스' 삼인방은 "'처녀뱃사공'과 마이진이 정말 잘 어울린다"며 극찬했다. 마이진은 "보이시하고 파워풀한 느낌으로 재해석했다. '처녀뱃사공'으로 마이진을 알려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마이진은 긴장한 기색 없이 첫 무대를 성공적으로 꾸며냈고, 그의 파워풀한 무대에 선배 가수들이 "하나도 떨지 않고 잘한다"며 감탄했다.

두 번째 경연자는 조항조였고 손인호의 '해운대 에레지'로 무대를 꾸몄다. 조항조는 "청중평가단 분들에게 추억을 들려드리고 싶다. 젓가락 장단을 접목시켜봤다"며 젓가락 소리를 편곡 요소로 활용했다. 조항조의 호소력 짙은 무대에 후배 가수들이 "소름 돋는다. 대박이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세 번째 경연자는 박혜신. 박혜신은 자신의 저조한 성적의 원인이 과도한 긴장감 때문이라고 밝히며 "이번만큼은 밝은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다짐했다. 박혜신은 나훈아의 '고장난 벽시계'를 선곡했고 이제껏 볼 수 없던 발랄한 댄스를 선보이며 무대를 즐겼다. 박혜신은 "이번 5라운드에서 반드시 1위를 해서 왕중왕전에 진출하겠다"며 절실함을 보이기도 했다.​​​​

네 번째 경연자 김용임은 이미자의 '아씨'를 선곡했다. 김용임은 "이미자 선생님이 '너는 너무 많이 꺾는 것 같아'라고 하셨다. 이 노래는 정말 깨끗하고 자연스럽게 부를 예정이다"며 담백하게 노래했다. 그는 '정통 트로트계의 교과서'답게 꾸밈없이 정통 트로트의 진수를 보여줬다.

다섯 번째 무대에는 박구윤이 등장했다. 그는 남인수의 '이별 정거장'을 골랐다. 지난 경연에서 1위를 한 박구윤은 무대를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친형이자 작곡가인 박정욱과 만남을 가졌다. 박정욱은 박구윤의 1회 무대부터 모니터링하며 표정, 자세 등 디테일한 부분들을 점검했다. 그는 "표정이 별로다. 모든 무대가 로봇 같아"라고 가감 없는 발언을 하며 현실 형제다운 케미를 보였다.

박구윤은 형의 조언에 힘입어 표정 연습에 매진했고 그 결과, 이전 무대들보다 자연스러운 표정, 자세로 무대를 마쳤다. 그는 "이번에 표정에 신경을 많이 썼다. 최선을 다했다"며 무대 소감을 밝혔다.

여섯 번째 순서는 설하윤이 꾸몄다. 설하윤은 '낭랑18세'를 선곡했다. 그는 "제 이미지와 이 곡이 잘 어울리는 것 같다"며 선곡 이유를 전했다. 세미 트로트만 불렀던 설하윤은 "정통 트로트는 처음이라 어렵다. 아직은 배워야 할 게 많은 것 같다"며 어려움을 토로했다. 연습 과정도 순탄치 않았지만 설하윤은 마지막까지 맹연습에 임했다. 설하윤의 무대를 본 다른 가수들은 "겁 없이 도전한 선곡인데 정말 잘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마지막 무대는 유지나가 장식했다. 유지나는 이화자의 '화류춘몽'으로 무대를 꾸몄다. 그는 "무대 콘셉트, 의상까지 신경을 많이 썼다"며 왕중왕전 진출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유지나는 특유의 감성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감성을 전달했다.

드디어 대망의 결과 발표 시간. 왕중왕전 진출 마지막 티켓이 걸린 경연인 만큼 출연진들이 극도의 긴장한 모습을 보였다. 이날은 가수들의 요청에 따라 1위와 공동 순위 결과만 발표됐다. 1위는 박혜신이 차지했고 조항조와 박구윤이 공동 3위를 기록했다.

첫 1위를 하며 왕중왕전 티켓에 한 걸음 다가간 박혜신은 "1위 너무 하고 싶었다. 다음 2차 경연에서도 1위 하겠다"고 벅찬 소감을 전했다.

[사진 = MBC에브리원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